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주변기기&게임(기)

[게임기] GBA SP 하우징 교체 : 젤다 케이스

by 량진 2019. 6. 18.
728x90
반응형

 

아주 과거에 [New3DSXL 케이스(하우징)를 교체]했다는 글을 등록한 적이 있다. (NDS 케이스도 교체했군...)

그 당시 하우징 교체에 삘 꽂혀서, 알리에서 GBA SP 케이스도 구매했었다. (그러니까 2017년 얘기....ㅋ)

 

[게임기] New 3DS XL 분해 및 케이스 교체

요즘 알리에서 이것저것 검색해 보다가, 이유가 왜인지는 모르겠으나 하우징에 꽂혀서 GBA부터 New3DS까지 하우징을 젤다 콜렉션으로 구입해 버렸다. (아마 젤다 하우징이라서 구입한 듯) 그 중 New

dnfldi2.tistory.com

 

아무래도 SP는 사용한지 오랜 세월이 지났고, 기기를 아끼며 사용하지 않던 젊은 시절의 게임기다보니 외형이 아주 난리가 났었기에 케이스 교체가 필요하긴 했다. (군대에도 몰래 가져갔었으니...ㅋ)

 

총 2개를 구입했는데, 첫번째 케이스를 구입한 후 한참 지나서 두번째 케이스를 구매했다. (둘다 젤다 케이스)

첫번째 케이스를 구매하고 물건을 받았는데, 색감이 나의 예상과 너무나도 달라서 당황.

* 넘나 노란색이라, 엄청 촌스러운 색감이다. 금색은 개뿔...ㅅㅂ

 

미조립 상태에서 한참이 지난 후 우연히 알리에서 새로운 젤다 케이스를 팔길래 그것도 주문했는데, 물건을 받아보니 3DS의 그 영롱한 빛깔은 아니였지만, 적어도 첫번째 카레색보다는 훨씬 나았다.

 

케이스를 구입하고 2년 정도 지났구나. 

스위치 조이콘 케이스를 교체한 후, 삘 받아 SP 까지 교체 완료했다. 사진 투척.

 

세월을 정통으로 맞은 나의 SP. 훌륭히 제 역할을 다 해주었다.

 

 

기판은 생각보다 단순하다. 아무래도 크기가 있으니.

 

 

특이한 것은 컴팩트한 크기를 위해 스피커를 저렇게 접촉 식으로 구현해놨다.

조립할때 엄청 빠진다 진짜.....ㅋㅋ

 

 

액정은 유리였기에 기스는 거의 없어서, 이 부분은 정품 그대로 사용.

그 외 버튼도 다 정품 그대로 사용했구나....ㅋㅋ

 

 

왼쪽 카레가 처음에 구입해서 실패한 케이스.

오른쪽 무쥬라 케이스가 나중에 구입해서 이번에 바꾼 케이스.

 

 

 

버튼과 고무 등은 전부 정품 그대로 사용했다. 액정도 다 정품 그대로 사용했는데, NDSL 케이스 교체 때를 생각해보면 정품 사용이 당연하다면 당연한 것. (동봉된 애들은 앵간하면 쓰지말자.)

 

게임 구동까지 진행해보니 깔끔하게 잘 되고 있다. 

이제와서 SP 들고 게임을 할 것 같지는 않지만, 그냥 기분이니까...ㅋㅋㅋ

오랫동안 묶혀놨던 케이스 갈이를 진행하니 기분은 좋네.

 

문제는 이제 남은 저 케이스 하나는 어떻게 하느냐구만...ㅋ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