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그냥/음식

[제주도 맛집] 모슬포 해물탕 : 옆집이 삼성혈 해물탕이라 슬픈 집

by 량진 2015. 3. 3.
728x90
반응형

 

제주도 연동에 유명한 해물탕 집이 있다.

그 맛집의 이름은 '삼성혈 해물탕' 이다. http://dnfldi2.tistory.com/422

 

[제주도 맛집] 삼성혈 해물탕 : 살아있는 해물의 시원한 국물

개인적으로 해물도 좋아하고 탕 종류도 매우 좋아해서 해물탕을 즐겨먹고는 한다. (비싸서 자주 먹지는 못하지만...)사실 제주도 해물탕은 어디를 가나 퀄리티가 기본적으로 높기 때문에 맛집이

dnfldi2.tistory.com

 

 

그 곳은 된장으로 국물 맛을 내고 살아 있는 해물을 넣고 해물탕을 끓이기 때문에 언제나 인기가 많다.

그런데 그 바로 옆집에도 해물탕 집이 존재한다. 그 가게의 이름은 '모슬포 해물탕' 이다.

 

이번에 그 모슬포 해물탕 집을 다녀왔는데 언제나 그렇듯이 삼성혈 해물탕 집에 비해 손님이 너무 없다.

사실 직접 먹어보면 알겠지만 해물탕 맛은 그렇게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

삼성혈 해물탕 집은 된장으로 맛을 낸 국물과 살아있는 해물로 상당히 인기가 많은 곳인데, 바로 옆에 있는 이 모슬포 해물탕 집의 해물탕도 충분히 맛집이라고 할 만큼의 맛을 보장한다.

 

그럼에도 언제나 손님은 삼성혈 해물탕으로만 몰리는게 조금은 안타깝다고 해야 할까...

물론 둘다 먹어본 바로는 개인적인 취향은 삼성혈 쪽에 더 가깝기도 하고(...) 삼성혈을 1차로 가고 자리가 없거나 마감하면 모슬포 해물탕으로 가기는 한다. (가끔 사람 많은게 싫을 때도 가긴 하지만)

 

뭐 어쨌든 이 모슬포 해물탕 집도 충분히 맛집으로 볼 수 있을 정도의 맛은 보장하며, 가격도 삼성혈 해물탕과 동일하고 위치도 바로 옆이기 때문에 연동 권에서 해물탕 집을 찾을 때 삼성혈과 함께 고민해도 충분하다는 생각이다.

 

 

사진으로 보니 바로 옆집에 비해 특출난 것이 없다는 것도 인정은 한다만...;;;

그래도 뭐 나름 괜찮은 곳으로 연동 부근에 살고 있다면 삼성혈만 찾기 보다는 바로 옆집에 있는 이 모슬포 해물탕 집을 찾아보는 것도 괜찮지 않을까?

 

멀리 가도 된다면 애월에 있는 그마니네로 가는게 낫고 ㅋ (같은 가격에 고등어 구이도 한마리 서비스로 준다.)

http://dnfldi2.tistory.com/402

 

[제주도 맛집] 그마니네 : 푸짐하고 서비스 좋은 전복해물탕

간만에 늦게까지 술을 마셔 다음 날 숙취해소를 위해 뭘 먹을까 고민하던 중, TV에서 1박2일이 하고 있어 봤더니 낙지로 만든 탕(아포탕? 뭐였지?)이 나오는 것이 아닌가.정말 그 순간 해물탕을 먹

dnfldi2.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