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일지/소니_PS5 & PS4

[PS4 Pro]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4 프로 (Sony PlayStation 4 Pro)

by 량진 2024. 4. 26.
728x90
반응형

 

💬 관련글
 -. [게임기] 지금까지 사용했던 휴대용 게임기 이야기
 -. [게임기] 지금까지 사용했던 가정용 게임기 이야기

 

-.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4 프로 (Sony PlayStation 4 Pro)

-. 가정용 게임기

-. 2016년 발매

 

앞서 언급한 PS4의 성능업 기기인 플레이스테이션 4 프로(이하 Pro).

PS4는 발매 당시만 해도 가장 성능이 높은 기기 였지만, 이후 (돈 많은)마이크로소프트에서 XBOXONE의 실패를 빌미로, 그냥 성능으로 찍어 누르기 위해 XBOXONE X라는(이름 참...)기기를 발표한다.

 

그에 맞서 소니에서는 Pro를 빠르게 발표/발매하는데 이에 대한 광고가 좀 문제가 있다.

광고는 4K에 대응한다는 식으로, 이미 무수히 많은 다양하고 재밌는 PS4 게임들을 4K로 즐겨보라는 식으로 언플(!)을 했는데 막상 발매되어보니 4K 대응은 구라였다.

'4K 해상도로의 출력이 가능'한거지, 게임들의 해상도를 4K까지 올리는게 아니다. (어떻게 된게 PS4 성공했다고 PS3때 버릇이 바로 나오냐...)

 

그래도 뭐가 되었든 발매한지 오래된 PS4의 수명을 늘리는 역할의 기기는 되었기에 나쁘지만은 않다고 본다.

성능으로 찍어 누르기 위해 발매된 XBOXONE X는 구라없이 정말 고스펙의 기기로 발매되긴 했는데, 누누히 말하지만 게임기의 성공은 타이틀이지 기기의 성능이 아니다.

XBOXONE X 발매 후, XBOXONE보다야 이용자가 늘어났다지만, 이미 판도는 PS4로 너무 크게 넘어온 상황이라 큰 변화없이 여전히 PS4는 현세대 1등 기기로 남게 된다.

 

개인적으로는 PS4가 아예 없다면 Pro로 구입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이미 PS4를 가지고 있다면 Pro는 굳이 구입할 이유는 없다고 본다.

그래도 성능이 PS4보다는 약 1.5~2.5배 정도 올랐기 때문에 이에 대응하는 게임들은 더 나은 환경으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개인적으로는 해상도보다는 프레임 상승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