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일지/소니_PS5 & PS4

[PS5] 마블 스파이더 맨 2 - 일지 vol.2 : 뒤틀린 PC 사상 침투 미쳤고.

by 량진 2023. 10. 31.
728x90
반응형

 

💬 관련글
 -. [PS5] 마블 스파이더 맨 2 - 일지 vol 1. : 햅틱 피드백 미쳤고.
 -. [PS5] 마블 스파이더 맨 2 - 일지 vol.2 : 뒤틀린 PC 사상 침투 미쳤고.
 -. [PS5] 마블 스파이더 맨 2 - 일지 vol.3 : 뉴욕 시민 코 크기 미쳤고.
 -. [PS5] 마블 스파이더 맨 2 - 일지 vol.4 : 동성애 PC 침투 오졌고.
 -. [PS5] 마블 스파이더 맨 2 - 일지 vol.5 : 엔딩. 재밌었다. 하지만 그만큼 PC 사상 강요가 지겹고 불쾌해진다.
 -. [PS5] 마블 스파이더 맨 2 - 일지 vol.6 : 마지막으로 좋았던 이야기를 해보자. 스크린샷들.

 

 

(2023. 10. 21)

게임은 정말 전체적으로 굉장히 잘 만들었다.

원래 이동이 엄청 재밌던 시리즈인데, 그 이동의 재미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를 시켜버렸네.

이건 정말 인정.

전작 이동 스킬에 더해 웹윙이라는 스킬의 추가로 이동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그런데 게임의 재미와 별개로 꼭 이렇게 뒤틀린 PC 사상을 강요하는 걸 넣어야만 속이 풀리나 하는 의구심이 든다.

 

주인공인 피터 파커와 마일즈는 전작의 모델링을 거의 그대로 사용하면서 더 어려진 페이스 혹은 스타일리쉬한 페이스로 소소한 수정을 가했다.

즉, 더 미모를 올려놓았다는 뜻이다.

파커는 전작의 모델링을 거의 그대로 사용하면서 오히려 더 어려보이게 만들어놨다.

 

 

그런데, MJ는 도대체 왜 훨씬 나이가 들어 보이는 페이스로 바꾼걸까?

그냥 전작 모델링 그대로 쓰면 되는거 아닌가??? 아니 도대체 뭐가 그리 마음에 안들어서 이렇게 확 늙게 만들어 놨지??

난 정말 이 PC 주의자들을 당최 이해할 수가 없다.

자. 이게 전작인 [마블 스파이더맨]의 MJ 모델링이다.

 

그리고 이게 이번 [마블 스파이더맨 2]에서의 MJ다. 시발 도대체 왜 여자 캐릭터들한테만 이러는건데??

 

 

많은 미디어에서 이제껏 남녀 주인공의 외모가 너무 뛰어나게 표현됨으로써 그에 따라 오는 현실과의 괴리감이 문제라고 생각되었다면, 남녀 주인공 모두 외모는 현실적으로 만들었어야 한다.

그런데 이 게임뿐 아니라 PC 주의자들은 유독 여성의 외모만 엄청나게 너프시키려고 안달이다.

아니 도대체 왜?? 현실에서 거울로 비춰지는 자신의 외모가 아름답지 못해서?? 

 

진짜 PC 주의자들 자존감은 바닥이라는 생각 뿐. 어차피 캐릭터는 현실세계를 반영해주는게 아니다.

그냥 캐릭터일 뿐이라고. 본인들 외모가 떨어지는걸 왜 미디어의 주인공들 얼굴도 그래야 한다로 결과가 도출되는지 도무지 이해되지 않는다.

그런다고 못생긴 사람이 예쁜 사람으로 인식이 바뀌진 않아...

지금도 일반적으로 인식하는 미모와 좀 동떨어졌더라도 매력적인 사람은 매력적이라고 하고 있고...

 

그딴 자존감 바닥난 사람들이 아무리 미디어를 통해 주인공들 외모를 너프시켜도 본인이 아름답고 매력적인 사람이 되는게 아니라는걸 제발 알았으면 좋겠다.

 

물론 그런걸 알아챌 정도의 지능이라면 PC 주의자가 되지 않았겠지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