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일지/닌텐도_WiiU & Wii

[Wii] 닌텐도 위 추천게임 시리즈 TOP 15

by 량진 2023. 8. 31.
728x90
반응형

 


Wii개인적(중요!) 추천작 시리즈.

최대한 독점 위주로 선정했으며, 이식/리메이크의 경우 Wii로 최초 발매된 게임 위주로 선정.

 

 

 

1. 슈퍼 마리오 Wii 갤럭시 어드벤처 & 2 갤럭시 어드벤처 투게더

💬 갤럭시 어드벤처 : 우주로 진출한 마리오는 3D 마리오가 주는 재미 모든 것을 담고 있다.

2편이 모든 부분에서 업그레이드되긴 했지만, 이 1편 역시 엄청난 재미를 주는 것은 틀림없다.

우주에서도 건재한 마리오의 액션을 즐겨보자.

NSW로 리마스터.


💬 갤럭시 어드벤처 투게더 : 전작인 [슈퍼 마리오 Wii 갤럭시 어드벤처]에서 모든 부분이 파워업되었다.
아름다운 우주, 개성 넘치는 스테이지, 미친 레벨 디자인의 액션 등등.

요시와 함께 넓은 우주에서 소행성 모험을 즐겨보자.

Wii 독점.

 

 

2.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젤다의 전설: 황혼의 공주 Wii 버전]과는 달리, 모션플러스와 자이로 센서를 사용하여 정교한 위모콘 조작이 가능해졌다.

리얼한 컨트롤로 마치 내가 링크가 된 것과 같은 느낌을 받을 수 있으니, 조작에 대한 불호만 아니라면 강력 추천한다.

스토리 또한 젤다의 전설 최초의 이야기니, 완벽 한글화를 토대로 즐겨보자.

NSW로 리마스터.

 

 

3. 패밀리 피싱

아직까지도 개인적으로 최고의 낚시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무수히 많은 종류의 어류들과 다양한 스테이지, 훌륭한 수집 요소 등 낚시 게임을 좋아한다면 강력 추천. 

게임 내 하루가 너무 짧은 것이 가장 아쉬운 점일 정도로 낚시의 재미가 뛰어나다.

Wii 독점.

 

 

4. Wii 스포츠 & 리조트

위모콘과 함께하는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즐겨보자.

[Wii 스포츠]는 초기작이라 모션플러스가 없어 조작의 정확성이 다소 떨어지지만, [Wii 스포츠 리조트]는 모션플러스를 활용하며, 더 미세한 위모콘 컨트롤이 가능해졌다.

친구/가족/지인들과 다인 플레이를 하면 그야말로 최고의 파티 게임이 된다.

Wii 독점.

 

 

5. 춤춰라! 메이드 인 와리오

쩌는 퀄리티의 한글 더빙이 신의 한수인 게임. 

Wii라는 기기의 조작 체계를 단번에 이해할 수 있는 수 많은 미니 게임이 마련되어 있다.

파티 게임으로 상당히 재밌게 웃으면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혼자서 즐겨도 충분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Wii 독점.

 

 

6. 리듬 세상 Wii

GBA로 처음 발매된 후 많은 플랫폼을 거쳐 Wii로도 발매된 리듬 게임.

NDS로 발매된 전작 [리듬 세상]은 터치로만 조작이 가능했기에 사람에 따라 불편함이 있었으나, 이번 작은 다시 버튼 조작으로 돌아와, 조작의 편안함이 장점이다.

경쾌한 음악과 다양한 스테이지를 통해 리듬에 몸을 맡겨보자.

Wii 독점.

 

 

7. 대난투 스매시브라더스 X

다양한 닌텐도 캐릭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난투를 벌인다.

타사 캐릭터들의 참전이 본격적으로 이루어지기 시작해 더 다양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그리고 완벽한 한글화와 볼륨 쩌는 싱글 플레이 모드가 있어 격투가 취향이 아니더라도 재밌게 즐길 수 있다.

Wii 독점.

 

 

8. 슈퍼 페이퍼 마리오

요근래 [페이퍼 마리오] 시리즈의 장르는 액션 어드밴처지만, 이 게임까지는 RPG 장르였다.

페이퍼 마리오 시리즈의 마지막 RPG 작품으로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듬뿍 들어간, 많은 분량을 자랑하는 RPG 게임.

마리오로 RPG를 즐기고 싶다면 강력 추천.

Wii 독점.

 

 

9. 마리오 카트 Wii

기존의 버튼 조작 뿐 아니라, Wii 기기의 특징을 위해 모션 컨트롤 대응도 이루어졌다.
모션 컨트롤 대응은 비록 미세 조작에 어려움이 있을지언정 컨트롤에 자신 없는 초보 유저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컨트롤에 자신있는 사람은 온라인 플레이로 대전을 즐기고, 초보들은 오프라인 다인 대전을 즐기다보면 긴장감 있는 레이싱을 경험하게 된다.

Wii 독점.

 

 

10. 바이오하자드: 엄브렐러 크로니클즈 & 다크사이드 크로니클즈 

💬 엄브렐러 크로니클즈 : 오리지널 [바이오 하자드] 시리즈들을 1인칭으로 즐겨보자.
원작 스토리 뿐 아니라 추가 스토리까지 즐길 수 있어 바하 팬이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게임.

PS3로 리마스터.

 

💬 다크사이드 크로니클즈 :  전설의 레전드인 [바이오 하자드 2]의 스토리를 1인칭 슈팅으로 리메이크했다.
바하2에 이어 [코드 베로니카] 스토리까지 즐길 수 있어, 이 게임 역시 바하 팬이라면 절대 놓칠 수 없는 게임이다.

PS3로 리마스터.

 

 

11.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Wii & 와리오랜드 셰이킹

💬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Wii : 비록 3DS로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2]라는 타이틀이 발매돼, 이 게임이 버려진 것처럼 보이지만 재미와 완성도는 오히려 2보다 훨씬 높다.

다양한 스테이지를 다인이 함께 플레이하면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Wii 독점.

 

💬 와리오랜드 셰이킹 : 애니메이션과 같은 깔끔한 2D 그래픽이 강점인 게임. 

와리오 특유의 유쾌함도 확실하고, 개성있는 다양한 스테이지까지. 

마리오의 모험이 다소 질렸다면, 와리오와 함께 모험을 떠나보자.

Wii 독점.

 

 

12. 처음 만나는 Wii & Wii리모컨플러스로 즐기는 버라이어티 게임박스

가볍게 즐기는 파티 게임이 필요하다면 두말할 것도 없이  이 두개의 게임을 즐기면 된다.

혼자보다는 여러 명이서 즐길 때 진가가 발휘되는 게임들로 사람이 많으면 많을수록 웃음이 끊이질 않게 된다.

오리지널 위모콘 조작감이 별로라고 느낀다면 [버라이어티 게임박스]를 더 추천.

Wii 독점.

 

 

13. 털실 커비 이야기 & 별의 커비 Wii

💬 털실 커비 이야기 : 기존 시리즈와는 달리 털실과 천으로 이루어진 세계를 배경으로 선택해 독특한 분위기를 풍긴다.

배경의 독특함 덕분에 기존 커비 시리즈의 아이덴티티인 빨아들이기 조작이 없으며(!) 털실로 적을 감아 없애는 방식을 주를 이룬다.전체적인 난이도가 낮은 편이라 어린 자녀와 함께 플레이하기 좋은 작품.

New3DS로 이식.

 

💬 별의 커비 Wii : 플랫폼이 발전하면서 다양한 시스템을 추가하였다.

그 시스템의 밸런스가 매우 좋고, 화려한 신 기술의 등장 등 여러모로 커비를 좋아한다면 충분히 즐길 수 있다.

NSW로 리마스터.

 

 

14. 고스트 스쿼드 &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오버킬

💬 고스트 스쿼드 : 세가에서 AC용으로 제작한 현대전의 건슈팅 게임.

Wii로 다운 이식되긴 했지만, 위모콘과의 조합이 상당히 좋아 집에서도 AC의 건슈팅 느낌을 낼 수 있게 된다.

현대전에 맞춰 다영한 미션이 존재하며, Wii 버전에서는 AC와는 달리 적들 코스튬까지 변경할 수 있는 보너스 모드 등이 특장점.

AC 원작 / Wii 독점.

 

💬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오버킬 : AC 건슈팅하면 떠오르는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시리즈를 Wii로 제작한 게임.

쌈마이한 B급 감성의 충격적인 병맛 스토리가 압권이지만, 게임 플레이는 절대 B급이 아니다.

정말 각잡고 건슈팅을 만들어냈으며, 다양한 총기와 스테이지를 거치며 좀비와 적들을 쓰러트리자.

PS3로 리마스터.

 

 

15. K-POP 댄스 페스티벌 & 저스트댄스 2

지금은 댄스 게임이 매우 흔해졌지만, [저스트 댄스] 시리즈의 등장과 함께 수많은 댄스 게임이 발매되었다.

그 중 이 한국에서 만든, 한국의 K-POP 음악들로만 이루어진 댄스 게임이 땡긴다면 [K-POP 댄스 페스티벌]을, 외국 POP과 함께 춤을 추고 싶다면 [저스트 댄스]를 추천한다.

친구/가족/지인들과 함께 신나는 댄스 파티에 몸을 맡겨 보자.

Wii 독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