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일지/닌텐도_NSW

[NSW] 콜 오브 후아레즈 - 건슬링어 : 속도감 넘치는 서부극

by 량진 2022. 1. 9.
728x90
반응형

 

 

 

서부극을 제대로 표현한 FPS 액션 게임.

 

가상의 주인공의 일대기를 이야기 형태로 풀어가면서, 그 당시 사건을 직접 플레이해보는 진행 방식은 서부극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꽤나 흥미를 불러일으킨다.

 

주인공을 제외하면 실존인물들을 게임이 등장시키며, 그 인물들에 대한 추가 자료를 수집 요소로 넣어놓는 영리함도 꽤나 긍정적인 요소.

그래픽은 쉘세이딩 방식을 택했는데, 게임의 분위기와 꽤나 잘 어우러지는 것도 좋은 점.

 

사운드 또한 서부극에 아주 잘 어우러지는 분위기를 풍기기에 이 역시 긍정적이다.

 

플레이는 FPS 전투인데, 꽤나 속도감 넘치면서 총기음도 엄청 시원시원해서 플레이하는 재미가 매우 좋다.

거기다 특정 스킬을 통해 몇초 사이에 많은 인원을 처리할 수 있는 쾌감까지 느낄 수 있게 되어, 서부극에 대한 뽕을 더 차오르게 해준다.

 

그 뿐 아니라 주인공의 능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방식을 취하면서 확실한 성장 요소도 마련되어 있고, 보스와의 전투는 1:1 전투로 끌고가면서, 간혹 단조로워질 플레이에 변주를 준 것도 긍정적이다.

 

액션 플레이가 취향에 맞는 사람을 위해 아예 아케이드 모드를 따로 넣어주는 서비스까지 있어서, 서부극 FPS를 좋아한다면 부정적 요소를 느낄게 없다.

 

다만, 아무래도 서부극 시대 배경이다보니 스테이지마다 개성은 떨어지고 유사한 느낌을 준다는 어쩔 수 없는 한계가 있다.

그리고 한글이 아니다라는 점도 역시나 아쉬운 부분.

 

이 두가지를 제외하면 나머지는 모두 만족감을 충분히 줄 수 있는, 서부극을 좋아한다면 놓치기 아까운 게임.

 

* 스위치는 자이로로 하면 더 서부극 뽕에 취할 수 있다...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