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닌텐도 콘솔

[Wii] 바이오 하자드 : 엄브렐러 크로니클즈 (Bio Hazard : The Umbrella Chronicles)

by 량진 2020. 9. 3.
728x90
반응형

 

-. 게임명 : 바이오 하자드_엄브렐러 크로니클즈

 

-. 플랫폼 : Nintendo Wii (Wii)

 

-. 발매일 : 2008. 06. 20

 

-. 장르 : 슈팅 (STG)

 

-. 자막 : 한글

 

닌텐도 Wii로 발매된, 기존 넘버링 시리즈 스토리를 1인칭 건슈팅 장르로 리메이크한 작품으로(이것도 넓은 의미로 리메이크긴 하지...ㅋ) 기존 시리즈의 0, 1, 3, +@ 스토리를 담고 있다.

Wii로 한글화되어 발매되었기에 당연히 구매하기는 했지만, 왜 스토리에서 2편만 안넣어준걸까 하는 약간의 의구심이 있었다.
2편 스토리가 있긴 한데 헝크만 나오는 간단한 챕터였고, 나중에 2편 스토리만 따로 제작한 게임이 발매된다.
그래도 이정도는 그냥 하나로 묶을 수도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은 어쩔 수 없나보다.

어쨌든 건슈팅 장르로 발매되다보니 캐릭터 이동을 조작할 필요없이 화면이 가는대로 몸을 맡긴 후, 눈앞에 보이는 좀비 등의 적을 총으로 쏴주면 되는 게임이다.

특징이라면 난이도가 아주 높은편인데, 특히 건슈팅 장르의 모든 것이라고 해도 좋을 헤드샷 판정이 너무나도 빡빡하게 설계되어 있다.
정확하게 이마 정중앙을 맞추지 않고 약간만 옆을 맞춰도 그게 머리였을지언정 헤드샷 판정이 나질 않는다. (처음에는 진짜 꽤 욕 나온다. 판정 ㅅㅂ)

그래도 기존에 나왔던 건슈팅 장르인 [바이오 하자드: 건 서바이버] 시리즈는 조작까지 해야되는 불편함이 있어 이도저도 아니였는데, 이건 정통의 건슈팅 장르처럼 이동이 자동이다보니 정말 총질에 집중할 수 있어서 좋았다.

오리지널 스토리도 은근히 많이 끼어있고, 완전 한글화까지되었기에 Wii가 있으면 추천할만한 게임.

역시나 캡콤답게 이 게임도 PS3로 리마스터되어 발매했는데, 한글은 아니다.
왜냐하면 Wii로 발매된 게임의 한글화는 닌텐도에서 한거거든...ㅋㅋ 

그러고보면 정말 캡콤도 한결같았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