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주변기기&게임(기)

[게임 패드] 닌텐도 스위치(NSW) 조이콘 십자키 하우징 교체 (eXtremeRate)

by 량진 2020. 7. 31.
728x90
반응형

 

▶ 과거 관련 글

 1) 십자패드 부착 : https://dnfldi2.tistory.com/648

 2) 십자키 하우징 : https://dnfldi2.tistory.com/729

 3) 스컬앤코 D패드 : https://dnfldi2.tistory.com/860

 

 

닌텐도 스위치의 조이콘은 십자키의 부재가 개인적으로 제일 아쉬운 점이다.

그래서 이번에 새롭게 구입한 조이콘(수박콘...)도 십자키를 사용해보자고 마음먹었고, 하우징이 아닌 간단한 D패드를 부착해서 사용하고자 했다.

 

그게 상단에 링크 3번 글인데, 결과는 대실패. (D패드는 그냥 사지 말길...비추)

그래서 그냥 다시 십자키 하우징을 하자고 마음먹고 알리에 접속했더니, 과거에 샀던 하우징과 다른 회사 제품을 발견하였다.

 

상단 링크 2번 글을 보면, 십자키 하우징의 품질이 너무 구려서, 이곳 저곳 많이 손을 봐야 했다.

하지만 이번에 구입한 곳의 하우징은 결과를 먼저 말하자면 완전 강력 추천.

단차 거의 없고 잘못 사출된 곳도 없다. 정품과 거의 유사한 수준으로 출력이 되었기에 교체가 매우 쉽다

정말 정품에서 뜯어서 이 하우징에 그대로 놓기만 하면 되거든.

 

과거 2번 글에서는 구린 사출로 인해 꽤 할말이 많았는데, 이번에 새롭게 구입한 하우징은 딱히 할말이 없다.

뭐 직접 손볼 곳이 아예 없었기 때문에 그냥 뚝딱뚝딱....ㅋㅋ

 

흰색 하우징은 이미 사용 중이라 일부러 검은색으로 샀는데, 나중에 흰색 사도 괜찮을 것 같다.

처음부터 이곳에서 살걸 그랬네....가격이 더 비싸긴 한데 큰 차이도 없고, 무조건 이 곳 제품만 사야겠다 ㅋㅋ

 

이번에 구입한 회사는 이곳. 포장부터 수준이 다르다.

 

구성품은 좌우 하우징(십자키)과 부속품, 드라이버.

 

사출이 정품과 거의 유사하다! 대단!

 

문제는 처음 구입했을 때 이렇게 파손이 되어서 도착했다는 것...

 

저 부위 파손은 치명적이라, 당연히 환불 요청을 했다.

그런데 환불해도 어차피 다시 살거라서 판매자와 이야기하여 겉 하우징만 다시 보내달라 요청.

 

꽤 오랜 시간이 걸렸지만(.....) 깔끔한 새 겉 하우징이 도착.

 

앞서 이야기한 구성품은 보내주지 않았기에, 처음 받아본 제품에서 꺼냈다.

특이한 것은 십자키, L, R, ZL, ZR을 제외하고는 플라스틱에 사출품이 그대로 붙어 있다.

프라모델처럼 직접 뜯어서 사용해야 하는데, 나름 괜찮았다.

아무래도 내거를 다듬는 거니까, 남이 하는 것보다는 더 깔끔하게 다듬게 되더라...ㅋㅋ 

 

앞서 이야기와 같이 하우징 사출에 문제가 전혀 없어서 너무 쉽게 교체 완료하였다.

아날로그 캡은 하얀색으로 하려고 했는데, 너무 나눠줬는지 하얀색이 다 떨어졌...

그래서 그나마 어울릴 것 같은 빨간색을 끼워줬다. 나름 괜찮다. 강백호 농구화도 생각나고 ㅋ

 

십자키는 전에 구입했던 것과 디자인이 다른데, 중앙이 움푹 들어간 디자인이다.

이게 상당히 조작감을 좋게 만들어, 전에 재품보다 십자키 조작감도 더 좋아진다.

십자키 하우징은 그냥 이 회사 것을 구입하는 것을 추천 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