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게임 컬렉션

[게임소프트] '나루토 격투 닌자대전' 컬렉션

by 량진 2020. 4. 30.
728x90
반응형




2003년에 타카라 토미(하면 GB용 킹오파가...)에서 닌텐도 게임큐브로 제작한 격투게임.

나루토라는 만화를 원작으로 한 캐릭터 게임인데, 시리즈는 총 8개가 발매되었다.

그 중 나는 NGC로 발매된 4개의 게임만 보유 중이고, Wii로 발매된 4개는 해본적도 없다.


Wii는 아무래도 국가코드로 외국 게임을 하기 쉽지 않았던 문제도 있지만,

시리즈가 거듭될 수록 매번 캐릭터가 추가만 될 뿐, 별다른 차이가 없다는 단점과 함께

2009년부터는 말도 안되는 그래픽의 나루토 게임이 발매했기 때문. (나루티밋 스톰 시리즈)




01. [NGC] 나루토 격투 닌자대전! : 2003년



2003년에 NGC 독점으로 발매된 이 게임은 나루토라는 원작 만화를 바탕으로 한 캐릭터 격투게임이다.

단순하게 격투 게임으로만 보자면 생각보다는 괜찮은 편인데, 

간단한 조작이면서도 심리전을 충분히 펼칠 수 있도록 꽤 잘 만들어진 게임이였기 때문.


그래픽도 그 당시 기준으로 제법 괜찮았고, 캐릭터들의 기술도 원작을 잘 표현한 편이라 나름 인기가 있었다.

다만, 너무나도 적은 캐릭터 수는 발매와 함께 많은 이들에게 '이 게임은 간보기다'라는 오명을 듣게 된다.

(....사실 오명이 아니다. 팩트였으니까. 겨우 9명만 등장하고 얼마 안있다 2편이 발매된다.)




02. [NGC] 나루토 격투 닌자대전! 2 : 2003년



'1편은 간보기'가 오명이 아니듯, 1편이 발매하고 반응이 제법 괜찮자 바로 캐릭터만 추가해서 2편을 발매했다.

결국 1편에서 큰 변화는 없이 캐릭터만 더 추가되었다고 보면 되는데,

격투게임으로써의 완성도는 생각보다 높은 편이라(....) 나름 괜찮게 플레이할 수 이다.


사실 1편을 살 바에는 2편부터 구입해도 상관없는 작품.

(아니, 정확히 말하면 1부 마지막 작품인 4편만 사도 상관없다.....)




03. [NGC] 나루토 격투 닌자대전! 3 : 2004년



이번 편 역시나 큰 변화는 없지만, 캐릭별 오의가 2가지로 증가했고 

상태변화라는 새로운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그리고 그게 끝이다...ㅋㅋㅋ 


물론 캐릭터 추가는 당연히 있다. 

후속작을 발매하면서 찔끔찔끔 캐릭터를 추가하는 것이 바로 이 게임의 최대 특징이거든.




04. [NGC] 나루토 격투 닌자대전! 4 : 2005년



NGC로는 마지막으로 발매된 닌자대전. 

원작의 1부에 해당하는 스토리의 마지막으로, 원작의 2부 스토리부터는 Wii로 발매하게 된다.


이번작은 그래도 전작 발매 후 꽤 시간이 지나고 발매해서 그런지, 몇가지 추가 모드가 생겼다.

3 vs 3 모드로 인해 원작과 같이 팀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되었고, 원작 스토리를 볼 수 있게도 되었다.


거기에 싱글 플레이의 즐길거리인 미션모드 등이 추가되어 NGC의 나루토 게임을 하고자 하면

이 4편만 구입하면 된다. (1~3편은 그냥 맛보기였다 이말이지...ㅋ)


그래도 그 당시 깔끔한 툰렌더링 그래픽과 워작을 잘 재현한 오의, 제법 많아진 캐릭터 등으로

격투게임을 좋아하면서 나루토라는 원작까지 좋아하면 꽤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