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제품 구입

[주변기기] HDMI 셀렉터 구입

by 량진 2017. 8. 29.
728x90
반응형

 

 

 

TV는 하나인데, 기기는 여러대가 되고, 녹화 및 여러가지를 위해서 HDMI 셀렉터가 필요하다고 느꼈기에

어떤 제품이 좋을까 검색하던 중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3포트의 HDMI 셀렉터를 찾았다.

 

그렇게 주문 후 물건을 받고 바로 테스트를 진행했는데.

 

1포트 : PS3

2포트 : PC

3포트 : XBOX360

out포트 : TV

 

위 세팅으로 시도해보니 PS3만 나오고 나머지 두개의 화면은 전혀 송출이 안된다.....아놔 뭐지.

 

이 제품은 기본적으로는 무전력 제품이긴 하지만 전력이 약할 경우 화면 송출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별도의 전원 케이블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는 글을 보고 그것도 같이 구입했다.

 

혹시 전력이 부족해서 그런가 하고 전원 케이블을 연결한 상태로 다시 시도해봐도 여전히 PS3만 송출.

.......아오...

 

다시 차근차근 모든 케이블을 제거하고 순서대로 연결 후 재시도. (연결 포트도 다 변경한 후)

PS3 성공, PC 성공, XBOX360 실패.

 

도대체 왜?!?! 무엇 때문에?! 어째서?!?!

 

혹시 불량일까 하고 판매자분께 상황 설명하고 새로운 제품으로 교환 수 재시도.

이번에는 처음 상황과 똑같이 PC도 안나온다...ㅋ (PS3만 송출)

 

에라이. 뭔가가 안맞는것 같다 이건. 그래서 그냥 환불처리하고 마무리.

Wii도 잘 나오는걸 봐서는 전력을 못받는건지....도대체 뭔지 이유는 알 수 없지만

결국 뭐 사용해 보지도 못하고 반품처리. 나중에 다른 제품으로 구입해보든가 해야겠다.

 

=======================================================================

 

위 내용은 2016.05.22 포스팅.

아래 내용은 2017.08.29 업데이트 사항.

 

점점 늘어가는 콘솔에 의해 아무래도 셀렉터가 있긴 해야 겠다는 생각에 다시 동일 제품을 구입했다.

아무래도 저렴한 가격에 이만한 녀석을 찾기가 힘들어 혹시 몰라 다시 구입해서 받고 테스트.

 

이번 테스트는 사실 모든 게임기에서 해본 것은 아닌데, 그 당시 없었던 기기 위주로 테스트 진행.

PS4와 WiiU로 진행했는데 아주 잘 인식한다. PS3는 될 것으로 예상하고 Wii도 문제 없을 듯.

 

관건은 PC와 XBOX360인데, PC는 전력 문제인지 되기도 안되기도 했었던터라 가능할 것도 같은데,

아마 XBOX360은 그냥 내 기기가 이상한건지 안될 것 같은 느낌.

 

이번에 구입한 스위치도 도착하면 테스트해보고 스위치까지 문제 없으면 사실 상 큰 무리 없이 사용 가능할 듯.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