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닌텐도 콘솔

[NSW]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U 디럭스 (New Super Mario Bros. U Deluxe)

by 량진 2020. 9. 18.
728x90
반응형

 

-. 게임명 :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U 디럭스

 

-. 플랫폼 : Nintendo SWitch (NSW)

 

-. 발매일 : 2019. 01. 11

 

-. 장르 : 액션 (ACT)

 

-. 자막 : 한글

 

이 게임은 과거 2012년과 2013년에 WiiU로 발매되었던,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U] [뉴 슈퍼 루이지 U]를 하나로 합친 후 스위치로 발매한 게임이다.

즉, 과거에 발매된 2개의 게임을 하나로 합쳐서 스위치로 다시 발매한 게임으로, 분량이 상당하다.
아무래도 WiiU라는 기기가 전세계적으로 철저하게 망하다보니, 그 게임기로 발매되었던 게임을 이렇게 스위치로 다시 내놓는 것은 아주 바람직하다고 생각한다.

본론으로 넘어와, 횡스크롤 액션 마리오의 최근 게임으로 이제까지의 횡스크롤 마리오의 특징을 거의 다 가지고 있다.

가장 큰 특징이라면, 초보자를 위한 캐릭터가 아예 대놓고 제공된다는 점. (아예 데미지를 받지 않는 캐릭터가 있다...ㅋ)

이제와 하는 말이지만, 슈퍼마리오 시리즈를 잘 모르는 사람들은 그 게임의 그래픽이나 디자인만보고 아동용 게임이라는 정말 말같지도 않은 헛소리를 하는데, 그런 사람은 꼭 직접 해봐야 한다.
마리오는 절대로 아동용 게임이 될 수 없는 난이도를 가진 게임이다...

특히 이 [뉴슈마 WiiU]와 [뉴슈루 WiiU]의 난이도는 꽤 높은 편이다보니, 이번 디럭스에서는 게임을 잘 못하는 사람들을 위한 초보자용 캐릭터와 몇가지 장치도 마련해 더 많은 사람들이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특징.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