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휴대용 콘솔

[PSV] 오딘 스피어: 레이브스라시르 (Odin Sphere: Leifthrasir)

by 량진 2020. 7. 23.
728x90
반응형

 

 

-. 게임명 : 오딘 스피어_레이브스라시르

-. 플랫폼 : PlayStation Vita (PSV)

-. 발매일 : 2016. 04. 28

-. 장르 : 액션 롤플레잉 (A.RPG)

-. 자막 : 한글

 

PS2 황혼기에 발매되어, 엄청난 그래픽으로 사람들의 뇌리에 박혔던 [오딘스피어]가 PS4와 PSV로 리메이크되어 등장한 게임이 바로 이 [오딘스피어 : 레이브스라시르]

원래 뛰어났던 2D풍의 그래픽을 더 높은 해상도로 제작했고(새롭게 제작했다.)원작에서 불편했던 시스템을 대거 탈바꿈해서, 완전히 새로운 게임으로 나타났다.
+ 원작 팬들을 위해, 원작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원작모드도 포함되어 있다. 훌-륭!
거기다 한글화까지 진행되었기에, 여러모로 긍정적인 게임.

가장 큰 특징은 역시나 그래픽인데, 애니메이션보다는 그림책의 동화? 같은 느낌의 그래픽은, 2020년인 지금 다시봐도 훌륭한 그래픽이라고 본다.
거기에 원작의 답답했던 공격에서 벗어나, 꽤 스타일리쉬하고 스피드한 액션을 선보인 것도 긍정적.
그리고 스토리 또한 꽤 진중하게 진행되며, 등장인물 5명 모두 각자의 위치에 어울리는 스토리를잘 이끌어 내면서 결국은 하나의 줄거리로 진행되는 스토리텔링도 괜찮다.

다만, 5명의 캐릭터를 조작하면서 매번 유사한 맵과 적을 상대하게 디자인되어 있다보니, 아무래도 지루해 질 수 밖에 없는 것이 매우 아쉬운 점.

맵 자체도 꽤 평이한 수준이다보니 더 그렇게 느껴지긴 하지만, 그 외에는 전체적으로 준수한 게임.

※ 자세한 소감 : https://dnfldi2.tistory.com/571

 

[PSV] 오딘스피어 레이브스라시르 : 준수한 재미. 지겨운 반복.

정말 오랜만에 VITA로 엔딩을 본 게임 '오딘스피어:레이브스라시르' 장르는 액션RPG인데, 횡스크롤로 진행되는 액션 게임에 가깝다고 생각하는게 낫다. 게임의 특징은 과거 PS2 황금기에 발매된 게

dnfldi2.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