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휴대용 콘솔

[PSV]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아레프갈드를 부활시켜라 (Dragon Quest Builders)

by 량진 2020. 7. 24.
728x90
반응형

 

-. 게임명 :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_아레프갈드를 부활시켜라

 

-. 플랫폼 : PlayStation Vita (PSV)

 

-. 발매일 : 2006. 04. 28

 

-. 장르 : 액션 롤플레잉 (A.RPG)

 

-. 자막 : 한글

 

드래곤 퀘스트의 외전격으로 발매된 샌드박스형 액션 롤플레잉 게임 [드래곤 퀘스트 빌더즈]

PS4와 PSV로는 한글화 발매가 되었다. (PS3는 미한글)

 

이 게임이 발매된 시기에는 PSV만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PSV버전으로 구매했는데, 결과적으로는 잘한 듯.
우선 나는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을 해본적이 없다. 어떤 게임인지는 대충 알지만 해보질 않아서,그 게임의 매력이 뭔지를 잘 모르는데, 이 드퀘빌은 그 마인크래프트 방식을 채용한 게임.


'직접 무언가를 만들 수 있는 드퀘'라는 측면으로 접근해서 구입했는데, 상당히 재밌었다.

PS4판에 비해 그래픽이 열화되었지만, VITA 액정으로 보면 큰 차이를 느끼기도 어렵고, 밤에 너무 어둡다는 점도 있지만 밤은 당연히 어두워야지...ㅋ

무엇보다 이 게임은 휴대용으로 언제든지 플레이하는 것이 꽤 어울려 PSV로 구입하길 잘했다는 생각.

 

게임의 배경은 정식 넘버링인 드래곤 퀘스트와는 다른 줄 알았지만, 명칭 등이 원작에서 나오는 내용을 그대로 사용하다보니, 아무래도 원작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다.

다행히도 나는 원작을 어느정도는 알고 있으니, 익숙해지는데 무리가 없었다.
전체적으로 재밌엇으나 한가지 아쉬운 점을 꼽자면, 장이 넘어갈때마다 소지품이 초기화된다는 점.

나는 게임할떄 아이템을 잘 사용하지 않는 스타일이다보니, 열심히 모아놓은 아이템과 소지품이 모두 사라질 때의 그 허탈감이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