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최근에 나온 SD 신규 라인업인 SDCS의 첫타자는 역시나 퍼스트 건담이다.

SDCS는 기존의 SD와는 큰 차별점을 두고 발매된 등급인데, 우선 색분할이 꽤나 디테일하게 이루어졌다는 점.

그리고 크로스실루엣(CS)이라는 별매의 뼈대?를 통해 프로포션을 변경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 되겠다.


첫타자인 퍼스트는 색분할이 'SD 맞나?' 싶을 정도로 너무나도 훌룡하게 이루어졌다.

얼굴 쪽은 완벽한 분할이 되어 있고, 몸도 거의 다 되어 있다. 다리에 회색 분할이 약간 부족한 것은 있지만,

워낙 미비해서, (SD 등급으로써는) 거의 완벽한 색분할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


CS는 하나당 6,000원에 별도로 판매하는 제품인데, 

내가 구입한 것은 해당 등급의 첫 시작을 기념비하여 본체와 CS를 같이 결합한 상품을 구입했다.


이후 발매되는 SDCS 등급의 모든 프라는 CS가 미포함이라 필요하면 다 구입을 해야 되는 상술이....(비싸!!!)


여튼, CS를 처음 적용하고는 사실 꽤나 이질적인 프로포션이라 약간의 반감은 있었지만,

단순하게 세워놓는게 아닌 비교적 역동적인 포즈를 취해보니, '아, 이래서 CS가 필요한거구나'라는 생각이 든다.


이제까지의 SD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다양한 포즈를 취할 수 있도록 해주기에,

CS는 기회되면 구입을 꾸준히 하려는 중.....인데 죄다 품절이야 뭔-_-;;;;

 

 

 

Posted by 량진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