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주변기기&게임(기)

[주변기기] PS4_Brook PS3 to PS4 슈퍼 컨버터 구입.

by 량진 2017. 8. 24.
728x90
반응형

Brook PS3 to PS4 슈퍼 컨버터

 

 

몇년전에 G27을 구매하였다는 글을 포스팅한 적이 있다.

※ [PS3] 로지텍(Logitech) G27 레이싱 휠 및 거치대 구입, 소감 : http://dnfldi2.tistory.com/471

 

그때 구입하고 참 재밌게 가지고 놀긴 했는데, 이런 저런 일들로 인해 잠시 활용을 하지 않고 있던 어느날,

PS4도 있겠다 조금 더 뛰어난 그래픽의 레이싱 게임을 좀 해봐야 하지 않겠나 하는 마음에

G27과 PS4의 호환성을 찾아봤는데 인식이 안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OMG!)

 

그리고는 로지텍에서 G27을 완전히 버리고 G29라는 PS4에 대응하는 새로운 휠을 공개. 와, two bird끼들.....

그렇게 G27은 PS3 할때나 잠시 활용할 뿐 (PC로는 게임을 잘 안하게 되다보니...) 점점 방의 인테리어로 진화했다.

 

하지만 사람의 욕심이라는 건 끝이 없는 법. PS4로 뛰어난 그래픽의 레이싱을 하고자 하는 열망에 가득차

G29를 사야하나 심각하게 고민하던 중, 정말 우연하게 알게된 컨버터가 있었다.

 

그것이 바로 이번에 포스팅할 [슈퍼컨버터]라는 제품. 이것 저것 정보를 찾아본 후 바로 구매를 했고 어제 받았다.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바로 PS4에 연결 > G27을 연결하니, 세상에나 G27휠이 자동으로 인식된다. 감격 ㅠ

 

그러면 본격적으로 이 [슈퍼컨버터]라는 제품에 대해서 말을 해보면.

 

우선 가격은 4만 5천원 정도에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다. 해외에서 직구를 해도 되지만, 가격이 국내에서 사는 것보다 뛰어나게 저렴하지 않은 상황인지라 (쿠폰 등을 먹이면 국내가 더 싼 경우도....) 그냥 국내 쇼핑몰에서 구입하는 걸 추천한다. 어쨌든 가격은 4만에서 4만 5천 사이로 그렇게 부담되는 가격은 아니다.

 

거기다가 컨버터를 개봉해보면 알겠지만 정말 아무것도 없이 컨버터만 달랑 들어 있는 심플한 구성이다.

심플한 구성에 맞게 설정도 유저가 뭘 할 필요없이 그냥 컨버터를 PS4에 꽂고나서 연결한 컨트롤러를

컨버터에 연결해주면 아주 잠시 후에 바로 인식이 된다. 정말 엄청나게 간편하다. 최고의 장점.

 

제품을 개봉해보면 달랑 컨버터만 들어있다.

 

 

아, 물론 메뉴얼도 있긴 합니다. 영어와 중국어로만 되어 있는 메뉴얼이 말이죠.

 

 

사용법은 설정이 필요없이 PS4에 컨버터 연결 후 PS3 주변기기 연결하면 끝.

LED가 들어오면 인식된 것.

 

 

그런데 이 제품에는 아주 거대한 단점이 하나 있는데, 그건은 바로 컨버터할 수 있는 종류가 한정되어 있다는 것.

 

무슨 말이냐면, 제품이 딱 하나만 있는게 아니고 컨버터 항목에 따라 제품들이 나눠져 있다.

 

PS3 → PS4

PS3 → XBOX360

XBOX360 & XBOXONE → PS4

 

뭐  이런 식으로..... 즉, 내가 구입한 제품은 PS3를  PS4에 인식시켜주기 위한 제품이기 때문에

PS3 전용 컨트롤러 및 주변기기를 PS4에서만 인식시킬 수 있고 그 반대 혹은  완전 다른 기기(엑박 등)에는

저~~~언혀 사용할 수 없다는 말.

 

엑박과의 연결도 필요하다? 그렇다면 그 전용 컨버터도 따로 구입해야 한다.....ㅋㅋㅋ

1개의 가격은 사실 큰 부담은 아니지만 여러 기기를 연결하고자 하면 결코 부담없는 가격이 아닌게

특징으로 여러개의 기기를 컨버터하고자 하면 이 제품말고 다른 제품을 추천한다.

 

(다른 제품에 대해서 검색해보니 가격 차이는 한 1~2만원 비싼데 이것저것 연결이 가능하다.

다만 연결하기 위해서는 설정이 조금 난해한 케이스가 발생한다는게 단점인 듯.)

 

또 한가지의 단점이라면 PS3의 주변기기를 100% 컨버터해주지는 못한다는 점.

실제 집에 있는 PS3용 매크로스틱과 PS3/XBOX360 겸용인 패왕스틱을 시도해 봤는데 전혀 인식하지 못한다.

인식 가능 리스트는  판매자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니, 혹여나 구입하고자 한다면

꼭 가능 리스트를 잘 찾아보고 해야한다. (나는 주목적이 G27이였기에 가능 리스트를 확인하고 구매했다.)

 

이 제품에 대해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다.

 

장점 : 간편함

단점 : 범용성 취약

 

개인적으로는 G27을 버리고 G29를 다시 사는 가격보다는 훨씬 나으니 나쁘지 않은 선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