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라모델&피규어/건프라_SD

[SD] BB.373 LEGEND 무사 건담

by 량진 2016. 5. 20.
728x90
반응형

 

 

 

 

이번 글은 BB. 레전드 시리즈인 SD 무사 건담.

레전드 시리즈는 옛 일본 장수들의 모양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건담들인데, 이번 무사건담은 일본 장군의 투구 및 장갑의 모양을 한 건담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가격은 10000원 정도하는데, 다른 레전드 시리즈(나이트 건담 등)와 비슷한 퀄리티라고 생각하면 될 듯.

이번 제품의 특징은 건담 자체가 금빛이 많이 나는 MS라서 관련 색이 좀 들어가 있다는 점.

 

문제는 역시나 원가 절감을 위해 멋진 금맥기가 아닌 싸구려 노란색도 아닌 금색도 아닌 그 애매한 색의 런너로 꾸려졌다는 것. 물론 뿔은 멋지게 금맥기 처리되어 있긴 하다. 그나마 다행.

 

아무래도 색이 구리다보니 금색 마카로 부분도색은 선택이 아닌 필수.

 

 

얼굴은 장군 버전의 눈동자 건담 모양과 병사 버전의 짐 얼굴이 제공. 독특하네.

 

 

금색 마카는 정말 놀라운 성능을 보여준다.

 

 

 

레전드 시리즈 답게 골다공증도 거의 보이지 않고 금색 부분 도색만 해줘도 스티커와 함께 어우러져 꽤나 훌륭한 퀄리티를 보여준다.

 

다만, 아무래도 장갑 부분에는 패널라인이 너무 많아서 먹선 넣는데 엄청난 시간이 소요되는게 단점.

만약 먹선은 넣지 않는 스타일이라면 크게 어렵지 않게 조립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물론 다른 제품보다는 작은 부품들이 좀 많은 편이라서 주의를 요하긴 한다만.

 

전체적으로 다른 10000원 제품들보다는 퀄리티가 좋다는 인상을 받고, 충분히 추천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한다. 살까말까 고민했었는데 잘 산 듯. (금색 마카 빨이긴 하지만...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