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주변기기&게임(기)

[주변기기] XBOX360_VGA HD 케이블 구입.

by 량진 2010. 11. 5.
728x90
반응형

 


일전에 엑박 삼돌이를 구매했다는 포스팅을 등록한 적이 있는데, 그 당시 받은 케이블이 av 케이블이였다.

컴포넌트 단자도 있긴 한데 집에 있는 PC에 설치된 수신카드로는 S단자까지만 지원되다보니 사용도 못하는 실정.
그래서 처음에는 삼돌이용 S단자를 찾았는데 이건 무슨 하늘의 별따기 마냥 구하기가 엄청 어려운게 아닌가?!?
아니 겨우 S단자일 뿐인데 구하기가 이리 어려울 줄이야. 그래서 수신카드를 이 참에 HD용으로 구매할까 했는데 삼돌이에는 VGA 케이블이라는게 존재한다는 것을 알아냈다. (VGA케이블이라는 존재 자체를 처음 알았다. 놀라워라.)
VGA 케이블이 플삼도 있고(이건 그리 놀랍지 않고) Wii도 있던데(이건 엄청 놀랐다. Wii가!) 가격이...😮

여튼! 그렇게 해서 삼돌이용 VGA 케이블을 구입하였는데(마소 정품 새 상품을 19,000원에~) 안에 Y잭과 케이블 연결 잭, VGA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다. (정품이라서 Y잭이 같이 동봉.)

원래는 걍 짝퉁이나 싸게 구입할까 했는데 집에서 사용하는 스피커가 단자 구멍이 없어서...ㅠㅠ

Y잭만 별도로 구매하기도 귀찮고 해서 정품을 구입하게 되었는데, 사용해보니 역시 정품이 좋긴 좋다라는 느낌이다.

현재 Wii는 S단자를 사용하고 있는데 짝퉁이나 보니 벌집이 생길때도 있고 그런데 VGA 케이블은 그야말로 신세계가 열리는 그래픽에 놀라는 중.

화질을 얘기하자면 그야말로 신세계가 펼쳐진다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놀라운 화질을 보여준다.(집에서 사용중인 23인치 모니터 이용) 

물론 풀 HD TV에 연결해서 노출되는 화면하고 비교하면 이것도 구린 화질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Wii와 PS2만 해오던 나의 눈에는 그야말로 신세계. 특히 캐슬배니아는 환호성을 내지를 정도로 멋진 화면을 보여준다.
그런데 PC를 킨 상태로는 모니터로 엑박을 하지 못하는 단점이 있다.

엑박 게임하려면 PC를 꺼야 되는 번거로움이 조금 있지만 전기세도 아낄 겸 뭐 좋게 생각 중이다. 화질은 슈퍼 대 만족.

그럼 여기서부터 문제점.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사운드다.

같이 동봉된 Y잭을 통해 집에서 사용 중인 2.1ch 스피커에 연결하면 사운드가 들리지 않는다.

아예 아무소리도 나오지 않는다. 잭을 스피커에 완전히 끼우지 말고 살짝 걸치는 느낌으로 놓으면 그때는 들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낰

그 걸치는 방법에 따라 일부 사운드가 송출되지 않는 문제도 있는데, 가장 큰 문제는 바로 피파를 할때. 피파를 할때 왜 실황중계를 안하나 굉장히 궁금했는데, Y잭의 걸치는 방향을 조금 다르게 했더니 중계가 들리기 시작한다. 오오~~ 하늘이시여~ 이거슨 기적. 중계가 듣기 싫을때는 바로 설정을 해줄 수 있는 놀라운 하이 테크놀러지 기능.(은 개뿔...이거 어쩔)

그리고 또 한가지는 바로 화면 캡처. 개인적으로 블로그에 게임 관련된 글을 포스팅하려면 게임 화면을 캡처 좀 해줘야 되는데 이건 그냥 모니터만 쓰는거니 캡처를 할 수가 없다.

이건 VGA 케이블 문제가 아니고 내 개인적인 문제점인데 ㅋㅋ 그냥 모니터로 나오는 화면을 디카로 찍어서 올리면 되지 않나? 라는 멍청하고도 한심한 생각을 했던 내 자신이 미워진다.

그 이유라면 바로 아래의 사진을 보면 답이 딱 나온다. 아무런 보정을 가하지 않은 사진 2장.


촬영은 전화도 되는 슈퍼 디카(T 옴니아2. 이건 절대 스마트'폰'이 아니다. 디카다. 전화기능도 되는 스마트디카.)로 촬영했고, 아무런 보정도 가하지 않은 사진이다. 답이 나온다. ㅋㅋㅋㅋ

내 발컨 실력은 사진 촬영에서까지 그 능력을 발휘해 주시기 때문에 어리석은 생각은 접어두는게 답이다. (이래서 내가 사진 찍는걸 싫어한다--;쩝)

게임 화면 캡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포스팅을 하기가 어렵다. 그렇다고 av 케이블을 가지고 수신카드를 통해 게임을 구동시키면 이건 뭐 또 다른 의미의 신세계가 펼쳐지니...😶 (궁금한 분들은 직접 해보면 신세계를 볼 수 있답니다~)

결국 삼돌이는 화면 캡처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블로그에 글을 올릴 수 없다. 라는 말도 안되는 이야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