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소니 콘솔

[PS4] 섀도 오브 더 툼레이더 (Shadow of the Tomb Raider)

by 량진 2020. 10. 12.
728x90
반응형

 

-. 게임명 : 섀도 오브 더 툼레이더

 

-. 플랫폼 : PlayStation4 (PS4)

 

-. 발매일 : 2018. 09. 14

 

-. 장르 : 액션 어드밴처 (A.ADV)

 

-. 자막 : 한글

 

리부트 시리즈의 가장 최신작이자 마지막 작품(일 것 같다.)으로 그동안 툼레이더를 개발한 개발사가 아닌 다른 개발사(에이도스)에서 개발해서 그런진 몰라도 평가가 매우 좋지 않다.

한국에서 엄청난 덤핑을 당해 지금은 1만 5천~1만 9천 정도에 판매되는 것 같은데...
이거 구입하고 아직 밀봉인데 ㅋㅋㅋㅋㅋㅋ 이정도의 폭풍 덤핑이라니... ㅅㅂ 

우선 이 게임은 데모만 잠깐해봐서 길게 이야기할 것은 없고, 밀봉이라 나중에나 한번 플레이해볼 듯.

 

들리는 말로는 전작들과 큰 변화는 없는데 스토리는 더 ㅂㅅ이 되었다고.
전작들보다 스토리가 더 안좋다고? 흐음...ㅋㅋㅋ

 

엔딩을 봤다.

그... 왜 덤핑되었는지 알만한 완성도라고 생각한다.

이런 저런 문제가 많지만 치명적으로 가장 큰 문제는 [툼레이더]하면 떠오르는 상징 그 자체인 '라라'라는 주인공을 어디 정신병자로 만들어버린 것이다.

...뭐지? 제작사는 무슨 정신머리인거지??

 

※ 자세한 소감 : https://dnfldi2.tistory.com/1439

 

[PS4] 섀도 오브 더 툼레이더 : 리부트 마무리로는 너무 부족한 완성도

▶ Good -. 전작의 장점 유지 -. 수준 높은 그래픽 -. 퀄리티 좋은 무덤 ▶ Bad -. 유비식 오픈월드의 지루함 -. 망가져버린 라라의 캐릭터성 -. 마지막 이야기라기에는 진부하고 심심한 스토리 -. 엉성

dnfldi2.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