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휴대용 콘솔

[3DS] 뉴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2 (New Super Mario Bros. 2)

by 량진 2020. 9. 17.
728x90
반응형

 

-. 게임명 : 뉴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2

 

-. 플랫폼 : Nintendo 3DS (3DS)

 

-. 발매일 : 2012. 12. 06

 

-. 장르 : 액션 (ACT)

 

-. 자막 : 한글

 

이 뉴슈마2는 3DS로 나온 횡스크롤 액션 게임인데, 뉴슈마1의 엄청난 히트에 비해 좀 파워가 부족하다.

메인 개발자들이 아닌 신예들로 꾸려진 팀이 만들었다고 하던데, 어디서 많이 본 듯한 스테이지 구성이라든지, 단순하게 클리어해나가는 재미면이라든지, 뭔가 2%가 부족한 느낌이 자꾸 느껴지는 그런 게임.

횡스크롤이기 때문에 3D 효과는 굳이 사용하지 않더라도 게임하는데 지장은 전혀 없으니 그 부분은 넘어가고, 특징은 이번에는 코인 획득에 포커스를 맞춰서 만들어 졌는데 본편 외 DLC로 코인러쉬라는 모드가 따로있다.
다만, 재미는... 역시 뭔가 애매하다보니 DLC를 굳이 구입할 필요성은 느끼기 어려웠다.

점수로 타인과의 경쟁을 즐긴다면 재밌을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그런 경쟁은 선호하지 않기에 이 마리오는 뭔가 좀 애매한, 그렇다고 오리지널 USA처럼 완전히 독특한 것도 아닌, 이도저도 아닌 그런 마리오의 탄생이라고 본다.

그렇다고 게임이 재미가 없는 건 아니다. 엄청 재밌지 않을 뿐.

기본적으로 횡스크롤 마리오가 주는 재미는 가지고는 있으니 한번 쯤은 해봐도 좋지 않을까?

 

※ 자세한 소감 : http://dnfldi2.tistory.com/334

 

[3DS] 뉴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2 : 재밌기는 한데...

3DS로 발매된 뉴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2(이하 뉴슈마 2)를 구매했다. 정확하게는 구매하고 이미 엔딩까지 다 본 상태. (스타 5개를 채우는게 완벽 클리어라는데 나는 4개까지는 채웠다.) 정발하고

dnfldi2.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