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닌텐도 콘솔

[WiiU] 젤다의 전설 : 바람의 지휘봉 HD (The Legend of Zelda : The Wind Waker HD)

by 량진 2020. 8. 26.
728x90
반응형

 

 

-. 게임명 : 젤다의 전설_바람의 지휘봉 HD

 

-. 플랫폼 : Nintendo WiiU (WiiU)

 

-. 발매일 : 2013. 10. 04

 

-. 장르 : 액션 어드밴처 (A.ADV)

 

-. 자막 : 영어

 

이 게임은 WiiU로 나온 [바람의 지휘봉]의 HD 버전이다.

기존 작품을 HD로 바꾸기만 한게 아니고, 그래픽 자체를 더 깔끔하게 리뉴얼함과 동시에 여러가지 편의점이 추가 되었다.

우선 WiiU 패드에 아이템 화면과 맵 화면을 띄울 수 있는데, 아이템은 그렇다치고 맵 기능이 킹왕짱이다.
맵이 단순하게 외형에 대한 것만 나온게 아니고, 어디에 뭐가 있는지가 대략적으로 표시된다.
이게 진짜 생각보다 꽤 편리해서 '아, 이래서 편의성이 올라갔다고 하는구나'라고 단박에 느낄 수 있었다.

두번째로는 그래픽이 눈에 띄는데, 사실 좀 애매한 부분이 있다.

확실히 HD로 고해상도 화면을 보여주니 쨍하면서 깔끔한 화면은 눈을 기분좋게 만들어 준다.
그런데 평소에는 괜찮지만, 배경 화면이 어두워질 경우 문제 하나가 확 티나게 된다.

그것은 바로 [바람의 지휘봉]하면 정말 애니메이션같은 툰랜더링 그래픽이 장점인데, 이 HD 버전에서는 어두워진 곳에서는 갑자기 툰랜더링따위는 꺼지고 3D 모델링이 적나라하게 드러나 버린다는 문제점이 발생한다.

뭔가 예전의 추억을 엄청나게 파괴해버리는 현상이...

내가 추억보정에 걸린건가 하고 게임큐브용 오리지널 [바람의 지휘봉]을 구동해봤는데, 역시나 오리지널에서는 정말 애니메이션이라고 할 수 있는 그래픽을 계속 보여준다.
이게 뭐하는 짓이냐 이놈들아... 

 

이게 생각보다는 꽤 거슬리기는 하지만, 게임 자체는 높아진 편의성에 의해 상당히 즐길 수 있다.

특히 배의 이동속도가 비약적으로 빨라졌기에, 오리지널에서의 항해의 지루함을 단박에 없어준다.

그로 인해 좀 더 게임 플레이에 집중할 수 있게 된 것은 분명한 강점.

 

사실 오리지널을 브라운관 TV에서 경험해 본 적이 없다면, 이 HD 버전으로 플레이하는 것이 더 괜찮은 선택이 맞다.

나 같은 오리지널 플레이 경험이 있는, 특히나 그 오리지널 플레이 시 느꼈던 그래픽의 감동을 잊지 못하는 사람에게는 약간 애매함이 남았을 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