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휴대용 콘솔

[NGP] SNK vs Capcom : 정상결전 (SNK vs. Capcom : The Match of the Millennium)

by 량진 2020. 6. 30.
728x90
반응형

 

-. 게임명 : SNK vs Capcom 정상결전

-. 플랫폼 : NeoGeo Pocket Color (NGPC)

-. 발매일 : 1999. 12. 22

-. 장르 : 대전격투 (BAT)

-. 자막 : 일어

 

이번 이야기는 네오지오 포켓 컬러로 발매된 [SNK vs Capcom : 정상결전]

드림캐스트와 아케이드, 그리고 PS1과 PS2로 발매된 [Capcom vs SNK]는 캡콤에서 제작을 했고, 아케이드와 PS2 그리고 이 네오지오포켓으로 나온 [SNK vs Capcom]은 SNK에서 제작을 했다.

 

SNK와 캡콤은 2D 격투 게임의 양대산맥인 회사였던 시절이 있었다. (지금은 뭐...ㅋ)

그때 많은 유저들은 과연 SNK와 캡콤의 캐릭터들이 같은 게임에서 등장하면 얼마나 개쩔까?

라는 상상을 펼치고는 했다. 왜냐하면 절대로 이루어질리가 없다고 생각을 했기 때문.

 

그런데 두 회사가 뜻이 맞아, 각 회사에서 각자의 스타일대로 두 회사의 캐릭터를 가지고 게임을 만들게 되는데, 이 게임은 그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제작된 네오지오포켓 컬러 전용 게임이다.

 

그래픽은 역시나 다른 게임들과 거의 비슷하게 만들어졌지만, SNK 휴대용 게임기에서 캡콤 격투 게임 캐릭터를 직접 조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 충분히 그 값어치를 한다.

캐릭터의 개성들도 매우 잘 표현했으며, 꽤 많은 캐릭터, 아주 다양한 미니게임, 히든 요소들로 인한 콘텐츠 등, 휴대용 게임치고 꽤 본격적인 볼륨을 가지고 발매된 이 게임은, 아직까지 팬이 제법 있을 정도.

* SNK 진영 등장 캐릭터 :  쿄, 이오리, 테리, 마이, 레오나, 하오마루, 료, 아테나, 나코루루.
  (히든) 아카리, 유리, 기스, 폭주 이오리.
  캡콤 진영 등장 캐릭터 : 류, 켄, 춘리, 가일, 장기에프, 단, 사쿠라, 모리건, 펠리시아.
  (히든) 고우키, 바렛타, 베가, 이빌류.
  히든 캐릭 포함 총 26명이 등장.

 

총 8명의 히든 캐릭터를 오픈했다고 해서 끝이 아니고, 미니 게임등을 통해 포인트를 얻어 각 캐릭터마다 필살기를 1개씩 추가로 오픈해야 되는 노가다 요소까지 완벽하게 포함되어 있기에 이 게임 하나만 가지고도 꽤 오랜 시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자 특징.

 

+ 미니게임들도 꽤 퀄리티가 괜찮아, 충분히 즐겁게 즐길 수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