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휴대용 콘솔

[NGP] 사무라이 쇼다운! 2 (Samurai Shodown! 2)

by 량진 2020. 6. 28.
728x90
반응형

 

-. 게임명 : 사무라이 쇼다운! 2

-. 플랫폼 : NeoGeo Pocket Color (NGPC)

-. 발매일 : 1999. 04. 30

-. 장르 : 대전격투 (BAT)

-. 자막 : 일어

 

이번 이야기는 네오지오 포켓 컬러로 발매된 [사무라이 쇼다운! 2]

아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지는 잘 모르겠지만, 한때 엄청나게 잘 나갔던 SNK가 3D를 건들면 100% 망한다라는 이야기가 꽤 퍼졌던 시기가 있다. (지금도 3D 만드는 꼬락서니 보면 뭐...ㅋ)

 

그때 사무라이도 3D로 제작을 좀 했었는데, 사무라이 쇼다운 64라는 게임이 발매된 적이 있다.

아마 그때 아수라와 시키가 처음 등장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아닐수도 있다. 하도 예전이라...) 그 게임을 기반으로 제작된 것이 바로 이 사무라이 쇼다운! 2.

 

컬러 전용으로 발매되었고, 캐릭터들의 배색은 KOF R-2와 유사하게 꾸려졌다.

 

이 게임의 장점은 역시 2D로는 나오지 않았던 사무라이 64를 기반으로 한 2D 게임이라는 점과 네오지오 포켓만의 컨텐츠를 추가해 줬다는 점이 있겠다.

 

카드 시스템을 통해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는 요소를 넣었는데, 단순 강화를 위했다기 보다는 수집요소로서의 역할도 행하는 콘텐츠라 팬들에게 꽤 좋은 선물이기도 하다.

* 등장 캐릭터는 하오마루, 겐쥬로, 나코루루, 리무루루, 우쿄, 갈포드, 한조, 카즈키, 소게츠, 쥬베이, 아수라, 샤를롯트, 모로즈미, 시키, 쿠로코(랜덤).
  히든 캐릭터로 유가, 이렇게 해서 총 15명이 등장한다. (쿠로코는 랜덤으로 다른 캐릭터를 선택해 준다.)

 

등장인물은 총 15명이지만, 사무라이라는 게임의 특성 상, 모드에 따라 운용방식이 달라지니, 최대 30명의 캐릭터가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이며, 캐릭터마다의 개성이 뛰어나 추천할 수 있는 게임.

 

이제 스위치로 네오지오포켓 컬렉션을 발매한다고 하니 (아주 에뮬 없었으면 SNK는 어떻게 됐을까...?) 네오지오포켓이 없는 사람은 스위치로 해봐도 좋을 듯. (솔직히 지금와서 하기에는 조금은...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