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그냥/free talk

젤다의 전설 황혼의 공주 타임어택

by 량진 2011. 8. 24.
728x90
반응형

 



PC 폴더 정리하다가 예전에 아프리카TV 방송으로 진행했던 NGC용 젤다 황공의 타임어택 캡처 파일을 찾았다.

그 당시 황공과 바택을 각각 거의 100회에 가깝게 클리어를 했었다.
나중에는 하트3개/노방패/빈병1개/일반검(젠트와 가논전은 마스터소드로만 타격이 가능해서 그떄 제외하고는 일반검) 으로만 엔딩보고 했는데 지금은 전혀 못할 듯? ㅋㅋ

바택과 황공 모두 영상으로도 녹화해서 웹에 등록했었는데 그 당시 등록했던게 엠엔케스트인지라 지금은 그 어떤 영상 자료도 보관하고 있지 않다. 이건 조금 뼈아프다 ㅠㅠ 그래도 되게 열심히 플레이했던 영상들이였는데.. 크흑 ㅠㅠ

뭐 여튼 그 당시 타임어택이라는걸 해보라는 시청자들의 신청에 의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시도했던 황공 타임어택.
결과는 8시간 45분에 엔딩을 봤다. 당연히 타임어택이니 하트 및 무기 업그레이드 등은 일절 진행하지 않았다.

 



개인적으로 시간에 쫒기면 뭔가를 하는걸 싫어해서 게임을 할때도 시간 제한이 있는 게임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그러다보니 그 어떤 게임에서도 타임어택이라는 걸 해본 적이 없는데 황공 같은 경우에는 자주 플레이하기도 했고 신청도 있고 해서 도전해 봤다. 3번째 던전까지 플레이하면서 평소에 하지도 않던 실수도 꽤 있었는데 결과는 나름 만족스러운 시간이 나왔다.

원래는 Wii도 구매할 생각이 없었는데 황공 한글판 하나만 보고 구입을 했지만 막상 Wii로 엄청나게 다른 게임들로 뽕을 뽑고 있는 중이다. 막상 Wii용 황공은 엔딩을 10번 미만으로만 봤다.

우선 큐브 패드로 했을 때 (자칭)특기인 연속 회전베기가 되지 않아 영....-_-a 특히 사막의 던전 보스 전에서는 연속 회전베기만 되면 딱 한턴만에 클리어 할 수 있는데 Wii용 에서는 그 회전베기가 연속으로 되지 않아서 좀 답답함이 있다.

화면도 큐브용과 좌우 반대로 되어 있어서 큐브용이 완전히 익혀진 상황에서 오히려 Wii 버전으로 하게되면 계속 반대로 이동하는 나를 보고는 눈물을 흘린 적이 많다 ㅋ

여튼 그냥 올릴 글도 마땅히 없고 캡처 파일도 찾았겠다 한 번 등록해 본다. 얼른 Wii용 젤다 신작이 나왔으면 좋겠다 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