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일지/닌텐도_NGC & N64

[N64] 닌텐도64 추천작 TOP 15

by 량진 2023. 8. 29.
728x90
반응형

 

 

N64개인적(중요!) 추천작.

최대한 독점 위주로 선정했으며, 이식/리메이크의 경우 N64로 최초 발매된 게임 위주로 선정.

 

 

 

1.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전설의 레전드이자 아직까지도 깨지지 않는 리뷰 점수 최상위자.
기존 2D의 [젤다의 전설] 시리즈를 완벽하게 3D화 시키는데 성공했으며, Z주목 시스템을 최초로 세계에 선보이며 아직까지도 3D 어드밴처 및 액션에서 기준이 되는 시스템을 만든 그 게임이다.
난 아직도 이 게임을 하면서 느꼈던 그 놀라운 그래픽과 넓은 세계의 감동을 잊을 수가 없다.
NGC로 이식 / 3DS로 리메이크.

 

 

2. 슈퍼 마리오 64

2D 세계를 3D로 바꾸면 어떻게 될지를 완벽하게 전세계에 선보인 명작 of 명작이다.
그 당시 어떻게 이런 게임을 만들어냈는지 아직도 신기한 그런 게임.
지금해도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을 정도로 잘 만들어진 3D 액션 게임의 교과서.
NDS로 이식 / NSW로 리마스터.

 

 

3. 젤다의 전설 무쥬라의 가면

[젤다의 전설] 시리즈 중 이질적인 특색을 가지고 있는 게임.
퍼즐 어드밴처에 시간 제한을 둠으로써 반복 플레이를 하게 만들었는데, 취향만 맞다면 오히려 이 게임을 더 높게 평가하는 사람들도 꽤 있을 정도의 게임이다.
또한 '하이레조 팩'이라는 별도의 주변기기가 필요한 고품질의 텍스쳐를 사용해, 보는 즐거움이 강화된 것도 특징.
NGC로 이식 / 3DS로 리메이크.

 

 

4. 마리오 스토리

페이퍼 마리오 시리즈의 최초작.
[마리오 RPG] 시리즈이기도 하며, 턴제이면서 액션성이 강조된 그 특유의 전투가 즐겁다.
무엇보다 페이퍼로 표현된 아름다운 세계가 압권이며, 스토리 또한 가볍게 즐기기 좋아 지금도 충분히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추천작.
N64 독점.

 

 

5. 마리오 카트 64

[마리오 카트] 시리즈 최초의 3D화에 맞춰 다양한 연출과 그래픽 퀄리티 상승이 특징이다.
기본적으로 패드를 4개까지 연결할 수 있는 N64 특징과 어우러져, 4인이 같이 즐기는 마리오카트의 재미는 엄청나다.
N64 독점.

 

 

6. 007 골든아이

현재 흔하게 볼 수 있는 콘솔용 FPS의 시초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전설의 레전드 게임.
조작 방식이나 정밀 조준의 줌인, 적들의 AI 패턴 등등 정말 대부분의 요소들을 확립한 게임이며, 유명한 원작인 [007]의 스토리를 수준급의 연출로 잘 표현한 것도 강점이다.
XBO, XSX로 리마스터.

 

 

7. 마리오 골프

[마리오 골프] 시리즈 최초 작이면서 마리오 패밀리들이 한자리에 모여 스포츠를 한다는 컨셉이 최초로 만들어진 게임이다.
3D 골프 게임이면서 마리오 패밀리가 등장하는 게임이다보니, 캐주얼함을 더 선호하여 게임으로써의 재미와 가벼움을 모두 잡은 추천작.
혼자도 재밌지만 역시 다인 플레이가 더 재밌는 스포츠 게임.
N64 독점.

 

 

8. 마리오 테니스 64

[마리오 테니스] 시리즈 최초작으로, 마리오와 연관된 다양한 캐릭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이것저것 한다는 컨셉이 본격적으로 만들어지는 게임이다.
'와리오'의 동생이자, '루이지'의 라이벌인 '와루이지'가 최초로 공개된 작품이기도 하다.
혼자해도 재밌지만 역시 둘 이상이 해야 진정한 재미가 나오는 파티 게임으로, 가족/지인들과 즐길 때 추천할 수 있는 게임.
N64 독점.

 

 

9. 닌텐도 올스타! 대난투 스매시브라더스

닌텐도 게임 캐릭터들을 한자리에 모아 대난투를 벌인다는 컨셉으로 최초 등장한 게임.
비록 출현작이 적어 지금보면 매우 빈약할 수 있지만, 그 당시 이런 발상 자체가 놀라웠다.
'마리오'와 '링크'가 싸우면 누가 이기지? 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만들어준 추천 게임.
N64 독점.

 

 

10. 스타 폭스 64

아직까지도 제대로 된 [스타 폭스] 시리즈의 마지막 게임이라고 불리는 게임.
그만큼 완성도가 매우 뛰어나며, 스토리도 제법 괜찮다. (풀 보이스의 영향도 크다고 본다.)
적절한 난이도와 완벽한 3D 환경으로의 변경 등, 슈팅 게임으로의 재미는 매우 뛰어나니 지금도 추천할 수 있는 게임.
N64 독점.

 

 

11. 마리오 파티

[마리오 파티] 시리즈의 최초작으로 지금하고는 조금 차이가 있는 게임.
가장 큰 차이점은 역시 아이템이 없다는 것과 본격적인 스토리 모드가 있다는 점으로, 오히려 지금의 [마리오 파티] 시리즈와의 차별점이 확실해 더 추천하는 게임이다.
N64 독점.

 

 

12. 에프제로 X

[마리오 카트]와는 달리 엄청난 속도감을 선보이면서, 우주선이라는 독특한 조작감과 함께 60fps 고정에 의한 보는 즐거움이 엄청난 게임이다.
바퀴가 달린 차량이 아니기에 조작감이 다소 헷갈릴 수 있지만, SFC의 [에프제로]를 이미 해봤다면 충분히 익숙해질 조작감을 보인다.
엄청난 속도감을 느끼고 싶다면 추천.
N64 독점.

 

 

13. 웨이브 레이스 64

수상 스키를 통해 레이싱을 펼치는 게임.
수상이라는 특수한 상황에 대한 물리 엔진이 훌륭해, 독특한 조작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거기에 아크로바틱한 액션을 추가해 지루하지 않은 레이싱을 제공해 줘,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추천작.
N64 독점.

 

 

14. 반조와 카주이의 대모험 2 

반조라는 곰과 카주이라는 새가 함께 모험해 나가는 3D 액션 게임.

한국에서는 그다지 인기가 없지만, 3D 액션에 특유의 퍼즐을 적절하게 가미한 꽤 재밌는 게임이다.

1편보다 모든 부분에서 파워업한 것이 특장점이며, 꽤 좋은 그래픽과 함께 N64 추천작에 들어갈 만한 게임이다.

1편도 나름의 재미가 확실하기에 기회가 된다면 둘다 해 볼 것을 추천.

XB360으로 리마스터.

 

 

15. 동키콩 64

시리즈 최초의 3D이며, 유일한 3D 맵을 보여준 게임이다. (이 게임 이전과 이후 [동키콩] 시리즈는 모두 횡스크롤 기반)
N64로 발매된 [반조와 카주이]와 매우 유사하지만, 그래도 [동키콩] 시리즈 중에서 유일한 3D 맵이라는 특색으로 추천작에 선정했다.
이 역시 '하이레조 팩'이 필요한 고품질의 텍스처 기반의 게임이라 좀 더 깨끗한 화면이 특장점.
N64 독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