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일지/닌텐도_3DS & NDS

[NDS] 닌텐도 DS 추천 게임 시리즈 TOP 20

by 량진 2023. 10. 8.
728x90
반응형

 


NDS개인적(중요!) 추천작 시리즈.

최대한 독점 위주로 선정했으며, 이식/리메이크의 경우 NDS로 최초 발매된 게임 위주로 선정.

 

 

 

1. 뉴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횡스크롤 슈퍼마리오의 새로운 노선을 만든 게임. 

뉴라는 단어를 사용할 만큼 많은 변화가 있었음에도 엄청난 완성도를 자랑한다.

아직까지 뉴슈마 시리즈에서 이것보다 재밌었던 게임을 찾을 수가 없을 정도로 추천작.

NDS 독점.

 

 

2. 젤다의 전설: 몽환의 모래시계 & 대지의 기적

💬 몽환의 모래시계 : 비록 조작체계를 터치로만 진행하도록 만들면서 불편함이 있었지만, 고전 젤다 특유의 느낌은 그대로 잘 살려냈으며, NDS라는 기기의 특색에 맞는 창의적인 퍼즐이 압권이다.
그리고 젤다 최초의 정식 한글화 게임이라는 특수성도 있어 추천하지 않을 수가 없다.

NDS 독점.

 

💬 대지의 기적 : 몽환 이후 발매된 게임으로, 대부분이 몽환과 유사하지만 여러 부분에서 발전을 시킨 게임.

다만, 이동수단이 철도라는 제한을 두다보니, [젤다의 전설] 시리즈 치고는 약간의 답답함을 느낄 수는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던전은 여전한 재미를 보장하는 추천작이며, 젤다 시리즈에서 이토록 젤다의 영향력이 강했던 시리즈는 없었으니 그런 재미도 있다.

아쉬운 점은 몽환 이후 발매된 젤다 시리즈 중 유일하게 정식 한글화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

NDS 독점.

 

 

3. 아자!싸워라!응원단! 1 & 2 & 도와줘! 리듬 히어로

💬 아자! 싸워라! 응원단! 1&2 : JPOP 음악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리듬 게임.

보컬이 그대로 나오며, 그 가사를 기반으로 한 코믹한 스토리를 즐기는 재미까지 더해졌다.

풍부함 볼륨까지 완벽한 리듬게임.

NDS 독점.


💬 도와줘! 리듬 히어로 실제 팝송을 기반으로 하는 리듬게임이라 일반적인 리듬 게임보다 훨씬 재밌게 즐길 수 있다.
거기에 코믹한 스토리도 재밌는 볼거리고, 풍부한 볼륨 등 뭐 하나 거를게 없는 리듬게임.

한국 정식발매까지 이루어졌다.

NDS 독점.

 

 

4. 캐슬배니아: 창월의 십자가 & 폐허의 초상화 & 빼앗긴 각인

💬 창월의 십자가 : GBA로 발매된 [효월의 원무곡]의 후속작으로 DS로 처음 발매된 2D 악마성.
전작에서 스토리가 이어지면서 흥미 요소와 반가운 캐릭터들의 요소가 장점.

다만 바뀐 일러스트가 약간 호불호성이며, 보스전에서 무리한 터치 스크린 활용을 위한 '마봉진' 시스템 채택은 아쉬운 점.

그럼에도 여전히 소울을 수집하는 요소 등으로 즐길거리가 많은 추천작.

NDS 독점.

 

💬 폐허의 초상화 NDS로 발매된 3개의 악마성 시리즈 중에서는 최고라고 생각한다.
한글화가 아쉽지만, 그렇다고 거르기에는 게임의 재미가 너무 아깝다.

2명의 주인공을 실시간으로 체인지 해가면 악마성을 탐험하는 이 재미는 NDS에서만 느낄 수 있는 매력.

NDS 독점.

 

💬 빼앗긴 각인 :2D 악마성 시리즈 유일한 한글 정식 발매 게임. 
[월하의 야상곡]부터 본격적으로 적용된 악마성 내에서 탐험하는 방식을 탈피해, 스테이지 방식으로 여러 구역을 탐험하도록 한 재미가 있다.

매력적인 주인공과 다양한 마법, 무기 및 스테이지, 거기에 한글화까지 이루어져 추천할 수 있는 게임.

NDS 독점.

 

 

5. 마리오 & 루이지 RPG: 시간의 파트너 & 쿠파 몸속 대모험

💬 시간의 파트너 : GBA로 발매된 [마리오 & 루이지 RPG]의 후속작으로 정식 한글화가 되었다.
전작과 달리 베이비 마리오와 베이비 루이지가 등장하며, DS의 4버튼을 모두 사용하는 쫄깃한 전투가 매력이다.

스토리도 나름 괜찮은 편이라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추천작.

NDS 독점.

 

💬 쿠파 몸속 대모험 : [마리오 & 루이지 RPG] 시리즈의 세번째 게임으로, 제목처럼 쿠파의 비중이 어마어마하다.

너무 쿠파 위주의 플레이로 흘러가 마리오와 루이지의 비중이 적어진 경향이 아쉬울 순 있지만, 이토록 쿠파의 화끈한 액션을 즐길 수 있는 게임은 흔하지 않다.

스토리도 나름 즐겁고, 시스템의 간소화를 매우 잘 이뤄내 추천작.

3DS로 리메이크.

 

 

6. 레이튼 교수와 이상한 마을 & 악마의 상자

 

게임에 수수께끼를 접목한다면 어떻게 될까?
그걸 흥미로운 스토리와 귀엽고 매력적인 캐릭터들도 만들어낸 게임이 여기에 있다.

정식 한글화된 두 게임 모두 추천할 수 있는데, 이후 발매된 게임들도 정식 한글화 정발은 하지 않았지만 추천작이다.

NDS 독점. (모바일로 리마스터.)

 

 

7. 메테오스 & 디즈니 매직

실시간으로 빠른 판단을 내려야 하는 퍼즐을 좋아한다? 반드시 해봐야 하는 게임이다.
하늘에서 내려오는 블럭을 밑에서 동일 블럭을 쏘아 올려 없애는 퍼즐로, 한번 빠지면 정말 헤어나오기 쉽지 않다.

XB360로 이식 / 디즈니 버전은 NDS 독점.

 

 

8. 매일매일 DS 두뇌 트레이닝 & 듣고 쓰고 친해지는 DS 영어 삼매경

💬 두뇌 트레이닝 : NDS의 컴팩트한 크기와 터치/듀얼 스크린이라는 요소를 최대한 활용한 두뇌 회전 게임.
이런류의 게임(?)은 머리 아플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도 한번 해보면 생각이 바뀔 수 있다.

두뇌 회전을 돕는 꽤 다양한 게임들과 중독성 쩌는 스도쿠의 만남. 추천.

NDS 독점.

 

💬 영어 삼매경 : NDS의 터치 스크린과 마이크를 십분 활용한 영어 공부 게임.
초보자를 위한 다양한 영어 공부 컨텐츠가 꽤 본격적으로 마련되어 있어, 즐겁게 공부하기 좋다.

NDS 독점.

 

 

9. 점프 얼티밋 스타즈

일본의 유명한 만화잡지인 소년 점프에 등장한 만화 캐릭터들을 한대모아 난투를 벌이는 게임.
캐릭터 게임으로써 아쉬운 점도 있지만, 팬 서비스가 가득한 게임이니 소년 점프에 등장하는 만화를 많이 알고 있다면 강력 추천하는 게임.

전작인 [점프 슈퍼 스타즈]보다는 모든 부분에서 업그레이드되었으니, 바로 이 게임을 하는 것이 낫다.

NDS 독점.

 

 

10. 마리오 카트 DS

닌텐도 기기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게임.
언제나 기본 이상의 재미를 제공해 주니 어찌 추천을 하지 않을 수가 있겠는가.

스네이크라는 변태적인 신기술의 등장이 이슈가 되긴 했지만, 충분히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무엇보다 시리즈 최초 정식 한글화와 온라인을 통한 전세계 유저들과의 대전이 가능했기에 추천작.

NDS 독점.

 

 

11. 놀러오세요 동물의 숲

지금 한국에서 동숲 신드롬을 일으키는 기반을 다진 그 게임.
최초의 한글화 + NDS의 낮은 진입 장벽 + TV 광고로 인해 국내 엄청난 인기를 끌었다.

실제 게임도 아기자기하면서 N64로 나왔던 최초의 동숲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휴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보니 충분히 추천할 수 있는 게임이였다.

NDS 독점.

 

 

12. 메트로이드 프라임 헌터즈

[메트로이드] 시리즈 최초로 정식 한글화 발매된 게임으로, [메트로이드 프라임] 외전 작이다.
NDS로 발매된 게임답게 조작이 꽤 심플하면서 정확한 조준이 가능해, 1인칭인 프라임과 꽤 궁합이 좋다.
싱글 플레이는 기존 작처럼 1인칭 '메트로배니아' 스타일로 던전 탐험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데, 이번 작은 멀티 플레이가 상당히 잘 만들어지다보니 멀티에서는 싱글과 다르게 FPS 슈팅 감각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장점.
NDS 독점.

 

 

13. 고스트 트릭

어드밴처 게임으로 스토리가 상당히 흥미롭고 재밌다. 

고스트가 된다는 특이한 설정을 이용하여 숨겨진 이야기를 풀어나가는 재미도 발군.

PS4, NSW로 리마스터.

 

 

14. 역전검사 & 역전검사 2

GBA로 발매된 [역전재판] 시리즈에서 주인공 '나루호도' 변호사의 친구이자 라이벌인 '미츠루기' 검사가 주인공인 어드밴처 게임.

1편과 2편으로 하나의 큰 사건이 마무리되기에 가능하면 2개의 게임 모두 즐기는 것이 좋다.

스토리가 2편까지 마무리해야 완성이기에 1편만 놓고 보면 평가가 다소 아쉬울 순 있지만, [역전재판] 시리즈를 좋아한다면 2편 엔딩 후 반드시 만족할 것이라 생각한다.

NDS 독점. (모바일로 이식.)

 

 

15. 메탈 슬러그 7

아케이드와 TV 콘솔에서만 보던 메탈슬러그를 휴대용으로, 그것도 정식 넘버링 후속작으로 즐길 수 있다.
꽤 그럴싸한 그래픽과 구성 등으로 메탈슬러그를 좋아한다면 절대 거를 수 없는 게임.

NDS 독점 / 확장판인 [메탈 슬러그 XX]는 PSP, PS4, XB360으로 이식.

 

 

16. 환상수호전 티어크라이스

108명의 동료와 함께 세계를 구하는 이야기인 환상수호전의 외전인 듯 외전 아닌 외전같은 티어크라이스.
JRPG, 특히 [환상수호전]의 팬이였다면 절대 거를 수 없는 게임이며, 환상수호전의 팬이 아니더라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RPG.

난이도가 비교적 낮은 편이니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NDS 독점.

 

 

17. 만져라 메이드 인 와리오 & 리듬 세상

💬 메이드 인 와리오 : NDS라는 기기의 조작체계를 단박에 이해할 수 있게 만들어진 게임.

미니 게임 모음집 답게 짧은 시간에 단타로 즐길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터치 조작과 마이크 조작의 재미를 극대화한 게임이니 한번 쯤은 해보면 좋을 것 같다.

NDS 독점.

 

💬 리듬 세상 : 리듬에 맞춰 화면을 터치하거나 슬라이드를 하는 리듬 게임.

경쾌함 리듬에 맞춰 짧은 스테이지를 클리어해 나가는 재미가 상당히 높다.

다만, 조작이 터치로만 제한되어 난이도가 높은 편인 것은 주의해야 한다.

NDS 독점.

 

 

18. 테트리스 DS

워낙 유명한 게임인 [테트리스]를 DS에 맞게 만들어낸 게임.

[테트리스]의 재미야 설명할 필요가 없으니 넘어가고, 닌텐도의 다양한 게임들과 콜라보한 게임 화면과 모드가 강점으로 한 번 시작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길 수 있다.

NDS 독점.

 

 

19. 요시 아일랜드 DS

SFC로 발매된 [요시 아일랜드]의 후속작으로 다양한 베이비들이 추가된 것이 특징.

여전히 깔끔하고 차분해지는 파스텔 톤의 그래픽이 특징이지만, 난이도가 극악이라는 것 또한 여전하다.

그래도 마리오와는 다른 독특한 액션을 통한 재미도 여전하니 충분히 추천할 수 있는 게임.

NDS 독점.

 

 

20. 그랜드 테프트 오토: 차이나타운 워즈

유명한 게임인 [그랜드 테프트 오토(GTA)]를 DS용으로 제작한 게임.

기기의 성능 문제로 인해 3부터 변경된 시점이 아닌, [GTA 2] 때 사용되었던 탑뷰 형식을 채택한 것이 특징.

또한, DS의 터치 스크린을 활용한 액션 등도 마련되어 있어, NDS용으로 제대로 만들어진 [GTA]라 할 수 있다.

스토리 또한 여느때의 [GTA] 스러운 온갖 범죄가 무성한 이야기로, [GTA] 시리즈를 즐겼다면 충분히 즐길 수 있다.

PSP로 이식. (모바일로도 이식)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