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일지/소니_PS5 & PS4

[PS4] 어쌔신 크리드 유니티 : 프랑스 혁명 가지고 이것밖에 못해?

by 량진 2022. 10. 8.
728x90
반응형

 

 

 

 

정말 꾸역 꾸역 겨우 엔딩을 봤다.

 

배경 그래픽, 특히 건물 모델링은 진짜 압도적으로 좋았고, 파쿠르의 자연스러움과 프랑스 형멱을 배경으로 한 수많은 군중에 대한 표현도 좋았으그 외 나머지는 전부 다 별로였던 게임.

 

무기 종류도 그다지 다양하지 않은데 전투 애니메이션까지 다양하지 않아 전투는 꽤나 지겨우며, 난이도 또한 너무 어렵게 만들어놓아 2:1만 되어도 생사가 왔다갔다 하게 되어버린다.

총기류의 데미지가 너무 강력하면서도 멀건 가깝건 거리가 살짝만 벌어졌다 하면 바로 총을 들고 쏴버리니, 적들과의 대치 상황에서 할 수 있는건 연막탄을 써서 도망말고는 딱히 없다.

왜 이 게임이 어쌔신 시리즈 최악이라고 불리는지는 확실히 알 수 있었다.

 

버그도 꽤나 자주 발생하면서 자막은 여전히 엉망이고, 굼뜨고 어색한 애니메이션하며, 여전한 유비식 오픈월드의 지루함과 함께 스토리는 프랑스 혁명이라는 개쩌는 배경을 가지고도 뭔 사랑 놀음이나 하고 앉아서 아쉬움이 크다.

후반부 사건으로 뭔가 암살단이건 기사단이건 다 적으로 돌려서 쓸어버리는건가 싶었는데, 우리 주인공씨는 생각보다 많이 순진한 친구였어.

 

아무것도 없는 벽에 걸리는 버그는 생각보다 자주 겪게 된다. 버그가 아니라 마임인가...?

 

와! 1개의 군중 이벤트 중 무려 10개나 완료해버리는 주인공! 대단해!

 

여느때의 유비식 오픈월드 그 자체. 어우 보기만 해도 머리 아프다.

 

시대적 배경은 꽤나 잘 표현했다. 저렇게 골목길에서 사랑을 나누는 커플도 심심찮게 확인할 수 있고.

 

프랑스 혁명이라는 시대적 배경에 맞게 수 많은 군중에 대한 표현도 이정도면 만족.

 

1944년도 배경은 중간중간 나오는데, 굳이 이 연출이 필요했을까 싶다.

 

최대한 암살 위주 플레이를 해야 하는데, 그에 대한 시스템은 꽤 잘 갖춰져있다.

 

후반부에는 기사단이건 암살단이건 다 적으로 돌려서 깽판치는걸 기대했다만...쩝

 

이런 개쩌는 시대적 배경을 가지고 한다는게.

 

사랑 싸움입니다... 뭐하냐, 진짜. 심지어 히로인이 매력적이지도 않아!!

 

뭔가 그럴싸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 같지만, 사랑 싸움에 의한 결론이 이겁니다.

 

 

진짜 건물들 디테일은 미쳤다. 이게 유니티의 모든 것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개쩐다.

 

이런 시대적 배경을 가지고 잘한 것이 건물 디테일 뿐이라는 것은 정말 아쉬운 점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