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그냥/음식

[제주도 맛집] 대관령 아구찜 조개구이 - 신제주 조개 구이 전문점

by 량진 2010. 7. 24.
728x90
반응형

 

 

대관령 아구찜 조개구이 간판

이번에 여친이 조개구이를 사준다고 하여 찾은 조개구이 집.
신제주 제원 쪽에 위치한 음식점으로 조개구이와 아구찜을 중심으로 운영을 하는 곳이다.

이제껏 단 한번도 조개구이를 먹어본 적이 없는 나를 위해서 여친님이 손수 데리고 간 것인데,
처음 먹어본 조개구이의 감상은 실로 "베리 나이스" 다. ㅋㅋㅋ

가격은 인터넷으로 찾아본 정보보다 값이 올라있었지만, 그래도 맛이 좋아서 만족했다. (5,000원 올랐다-0-)







기본 반찬으로 순두부, 부침개, 조개 미역국, 김치, 버섯이 나오고 양념장은 간장 양념장이 나온다.
양념장에 고추가 엄청나게 많이 들어가 있는게 특징인데 개인적으로 매운 음식을 잘 못먹다 보니 고추는 전부 다 뺐다.

조개 미역국의 맛은 깔끔하니 좋고 부침개는 바삭하고 부드러워 만족스럽다.







조개구이 소(小)자를 시켰는데, 큰 쟁반에 조개들을 넣어서 갔다 줬다.
나온 조개의 종류는 키조개, 대합, 가리비, 전복이 나왔다. (전복을 조개로 봐야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우선은 뜨거운 불판 위에 키조개와 다른 조개들을 넣은 후, 키조개가 어느정도 익을 쯤에 키조개를 적당한 크기로 자르고, 다른 조개들도 모두 다 키조개 껍질에 넣어서 먹는 방식이였다.
키조개가 익으면서 물이 나오는데 그 물에 알아서 양념이 되니 조개의 맛이 실로 나이스였다. ㅎㅎ
특히 가리비의 그 부드러움이란 감탄을 할 정도.
전복이야 뭐 양식 전복 맛이 대부분 거기서 거기니(거기다가 크기도 작은 놈이라) 그리 놀라울 것은 없었고, 키조개도 해물찜 등에 자주 나오니 익숙한 맛인데 비해 가리비는 정말 너무 만족스러운 맛이였다.
(그렇다고 다른 조개들의 맛이 별로라는 건 아니고 ㅋㅋ)

처음 먹어본 조개구이다 보니 이 음식점의 레벨이 어느정도인지는 가늠할 수 없지만, 첫인상은 매우 좋았다.
다음에 또 기회가 되면 다른 유명한 조개구이집을 찾아내서 먹으러 가봐야 겠다. ㅋㅋㅋ








식사를 마치고 밖에 있는 수족관을 좀 찍어봤다.
사진으로 보니 되게 더러워 보이는데;;; 음식점 수족관이 거기서 거기지 뭐 ㅋㅋㅋㅋㅋㅋ
적어도 수족관에 죽은 생선들이 떠있거나 하진 않으니 된거다.
(예전에 횟집 수족관에 생선들이 엄청나게 죽어 있는 것을 봤다...-_ㅡ;;;)

여튼! 처음 맛본 조개구이는 매우 마음에 들었고, 덕분에 새로운 맛의 세계를 알게 되니 너무나 좋다. 우하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