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소니 콘솔

[PS3] 갓 오브 워 : 사가 (God Of War : Saga)

by 량진 2020. 10. 9.
728x90
반응형

 

-. 게임명 : 갓 오브 워_사가

-. 플랫폼 : PlayStation3 (PS3)

-. 발매일 : 2012. 08. 16

-. 장르 : 액션 (ACT)

-. 자막 : 한글 (일부 영어)

 

이 게임은 이제까지 발매되었던 [갓옵] 시리즈의 합본이라고 보면 된다.

PS2로 발매되었던 [갓 오브 워] [갓 오브 워 2]의 리마스터 합본판인 [갓 오브 워 컬렉션].
PSP로 발매되었던 [체인 오브 올림푸스] [고스트 오브 스파르타]의 리마스터 합본판인 [오리진 컬렉션].
PS3로 발매된 [갓 오브 워 3].
이렇게 총 5개의 게임을 하나로 묶은 합본판이라고 보면 된다.

5개의 게임이지만 디스크는 총 3장이면 됐는데, [오리진 컬렉션]은 다운로드 코드로만 제공해줘 아쉬움이 있다.
또 아쉬운 점은 [갓 오브워 컬렉션]은 PS2에서 멀쩡하게 한글화까지 다 해놓고는 영어로 발매되었다는 점. 

다행인 것은 [오리진 컬렉션]은 한글 그대로 리마스터되어 PSP로 해보지 않았다면 PS3로 즐겨도 무방하다.

PSP로 발매된 2개의 게임은 현재 보유하고 있지 않다보니 이 곳에서 간단하게 거론해 보자면.
[체인 오브 올림푸스]가 2008년, [고스트 오브 스파르타]가 2010년에 PSP로 한글 정발까지 되어 발매되었다.

둘다 [갓 오브 워]의 프리퀄 작품으로 1편과 2편을 연결해주는 훌륭한 수단이다.
그리고 그 당시 어떻게 휴대용으로 이런 고퀄의 그래픽이 나올 수 있는지 충격을 받은 게임.

다만 문제는 [고스트 오브 스파르타]까지 총 5번의 게임이 발매될 동안, 매번 게임의 플레이 방식은 똑같았다는 문제가 있다.
훌륭한 그래픽도 계속 보다보면 최초의 충격보다는 덜할 수 밖에 없다.

이 문제가 [갓옵] 시리즈에 슬슬 드러나기 시작한 것이 [고스트 오브 스파르타]로, 매번 비슷한 형식으로 진행되는 시리즈라는 인식이 생기면서 매너리즘에 빠지기 시작한 게임 되겠다.

또한, 이 [오리진 컬렉션] 자체의 문제를 보자면 아무래도 PSP라는 휴대용 기기로 발매된 게임을 아무리 리마스터라고 해도 HD 이상의 화질의 TV로 플레이를 하면 그래픽이 그리 좋아보이진 않는다.

휴대용 게임은 역시 휴대용 게임에서 즐겨야 진정한 평가가 가능하다고 생각.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