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명 : 젤다의 전설_이상한 모자
-. 플랫폼 : GameBoy Advance (GBA)
-. 발매일 : 2004. 11. 04
-. 장르 : 액션 어드밴처 (A.ADV)
-. 자막 : 일어
이 작품은 닌텐도의 2세대 휴대용 게임기인 게임보이 어드밴스(GBA)로 발매된 휴대용 젤다이다.
휴대용으로써 바로 전작이라 할 수 있는 [대지의 장] [시공의 장]과 같이 캡콤에서 만들어낸 작품으로, 이때까지도 캡콤은 갓콤이였기에 게임은 정말 재밌게 잘 만들어졌다.
거기다가 GBA는 GB(C)와는 수준이 다른 스펙을 자랑하다보니(SFC 급의 그래픽을 발휘) 그에 맞는 미려한 그래픽을 보여주는 작품이기도 하다.
처음 이 작품을 플레이했을때 휴대용으로 이런 그래픽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하기도 했고...
(진짜 굉장했다.)
게임은 2D 젤다의 방식을 그대로 따라가고 있기에 앞서 거론한 것처럼 게임의 재미는 더할나위 없이 좋았으나, 게임의 분량이 좀 짧았던 것이 흠이라고 할 수 있다.
소인족이라는 개성 강한 NPC의 등장으로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은 좋았으나 던전의 수라든지 전체적인 게임의 길이가 짧은 편이라, 이 놀랍고 귀여운 그래픽의 이상한 모자의 세계를 더 모함하고 싶었는데 그러지 못한게 참 아쉬운 작품.
그럼에도 충분히 잘 만들어진, (행복찾기와 피규어 뽑기라는 엄청난 노가다성 수집 요소도 존재하는) 즐겁게 게임하기에는 부족함 없는 그런 게임 되겠다.
※ 자세한 소감 : http://dnfldi2.tistory.com/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