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명 : 젤다의 전설_바람의 지휘봉
-. 플랫폼 : Nintendo GameCube (NGC)
-. 발매일 : 2002. 12. 13
-. 장르 : 액션 어드밴처 (A.ADV)
-. 자막 : 일어
이 작품은 닌텐도의 새로운 콘솔인 닌텐도 게임큐브(NGC)로 발매된 젤다이다.
그 당시 놀라운 기기 스펙에 의해 경계선이 없는 툰렌더링 기법을 처음 선보임과 동시에, 꽤 많은 유저들이 기대했던 리얼 등신대의 링크가 아닌 왠 숏다리에 고양이 눈을 한 링크가 나타나면서 사람들에게 두번의 비주얼 쇼크를 선사했던 작품이다...🤣
개인적으로는 최초 트레일러가 E3에 공개되었을때의 충격을 잊지 못한다.
많은 사람들은 고양이 링크를 두고 뭐라고 했지만, 내가 보기에는 말도 안되는 매력적인 캐릭터였거든.
거기다가 툰렌더링 기법으로 표현된 그래픽은 그야말로 장관.
반드시 발매하면 바로 기기와 함께 구입하다는 생각으로 있는 돈 없는 돈 끌어모아서 초회판을 구입한 기억이 있다.
그렇게 플레이한 [바람의 지휘봉]는 당연히 초기 인상은 퍼펙트였다. 비주얼 쇼크가 정말 장난 아니였거든.
그도 그럴 것이 이때까지만 해도 유명했던 일본 웹진인 '패미통'에서 [시간의 오카리나]에 이어 다시 한 번 40점 만점을 받아버렸는데, 그만큼 처음 유저들에게 다가오는 [바람의 지휘봉]는 충분히 매력적이였다.
다만, 중후반부터 조금 늘어지는 부분과 허술하게 마무리되는 부분이 보이면서 급한 마무리가 아니냐는 의구심이 들게 만들어졌다는 문제점이 존재한다. 중반까지는 정말 완벽했는데...
그래도 그 당시 넓은 바다를 항해하는 상쾌함은 잊혀지지 않을 정도로 긍정적인 느낌을 줬던 게임이다.
※ 자세한 소감 : http://dnfldi2.tistory.com/4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