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주변기기&게임(기)

[게임기] PSVITA 구입.

by 량진 2014. 12. 15.
728x90
반응형

 

 

 

살까말까 엄청나게 고민하다가 PS3와 겹치는 게임이 너무 많은 관계로 생각을 접었던 VITA(비타)를 구입했다.

옥션 중고장터에 꽤 괜찮은 구성이 있길래 구입해서 사용 중인데, 뭐랄까.....좀 오묘~한 뭐 그런 느낌.

 

우선 아날로그 스틱이 2개나 달려있는건 참 좋다.

다만 콘솔 패드의 그 느낌은 아닌지라 익숙해지는데 조금 시간이 필요하다. (오래 걸리진 않지만)

 

그 다음 버튼의 크기가 너~~무 작아서 놀랬다. 3DSXL보다 버튼이 작을 거라고는 생각 못했는데 (.....)

2세대는 조금 더 커졌다는 식으로 얘기하던데 1세대를 구입한 바로는 정말 버튼이 많이 작다.

 

그리고 역시 메모리카드의 가격. 이건 뭐 진짜....해봐야 욕만 나오니 패스.

 

다음으로는 1세대의 문제인데 충전단자까지 독자 규격이다. (아 이 징한것들....)

충전단자 독자 규격이야 3DS도 마찬가지지만, 메모리카드까지 독자 규격이다 보니

그냥 '너무하네'라는 소리가 절로 입에 나오게 되는게 문제다.

그래도 뭐 2세대에서는 독자규격을 벗어났다고 하니 닌텐도보다는 현실을 볼 줄 아나 보다.

 

그 외에는 크기도 뭐 나름 괜찮고, 무엇보다 화질이 깡패인지라 (정말...실제로 본 비타 화면은 환상적)

어른들의 장난감으로써의 역할은 충분히 해낼 듯.

 

문제라면 역시 소프트웨어의 부재라고 해야 될까...흠

우선은 VITA 독점작들 중에서 한글화된 게임들을 보고 있긴 한데 이거 영 시원찮다.

 

뭐 그래도 페르소나Q를 위해 페르소나4G를 바로 구입했다는 점에서 한동안은 괜찮지 않을까 하는 중.

 

결국 휴대용 게임(페르소나Q)을 하기 위해 다른 휴대용 게임기(PSVITA)까지 구입한 상황.

뭐....싸게 샀으니 된거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