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닌텐도 콘솔

[NS]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원더 (Super Mario Bros. Wonder)

by 량진 2025. 10. 18.
728x90
반응형

💬 관련글은 상단 혹은 하단의 태그 중 원하는 단어 선택


-. 게임명 :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원더

-. 플랫폼 : Nintendo Switch (NS)

-. 발매일 : 2023. 10. 20

-. 장르 : 액션 (ACT)

-. 자막 : 한글

 

2D 횡스크롤 마리오 시리즈는 [New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시리즈로 한 번 변화를 불러일으켰으나, 꽤 오랜 시간 뉴슈마 시리즈로 정체되고 있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로 인한 매너리즘이 심화되고 있었고, 매너리즘이 심화되는 시리즈의 최종 단계가 바로 불합리한 난이도 상승이라고 보는데 그 단계까지 간게 뉴슈마 시리즈였다고 생각한다.

 

이 문제를 닌텐도 역시 인지하고 있었는지 뉴슈마 시리즈에서 확립된 많은 요소를 죄다 물갈이함과 동시에 완전히 새로운 요소와 그래픽까지 일신하여 2D 횡스크롤 마리오 시리즈에 새로운 바람을 제대로 불러 일으켰다.

 

거기에 시리즈 사상 최대 인원의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등장하며, 전작이라 할 수 있는 [New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U 디럭스]에서 선보인 완전 초보용 캐릭터까지 유지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마리오 게임의 의지를 유지하는 것도 특장점.

 

난이도 역시 전작의 그 불합리함까지 느껴지던 고난도에서 아주 많이 느슨해 졌기에 더욱 진입장벽을 크게 낮췄으며, 그렇다고 100% 클리어는 결코 가볍지 않은 시리즈의 특징 역시 유지한 것은 매우 반갑다.

물론 횡스크롤 마리오하면 반드시 들어가야 할 듯한 요소 중 시간 제한을 없애다보니 전 시리즈 중에 가장 널널한 게임이긴 하다.

 

덧붙여 시리즈 최초 실시간 온라인 플레이가 도입되었는데, 개인적으로 극 싱글 플레이어기에 온라인 플레이는 한 번도 해보지 않았으나 전반적으로 호평인 것을 보면 꽤 잘 만들었나 보다.

 

전체적으로 시리즈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대로 잘 제시해준 게임으로 앞으로 또 십여년 간은 이 방식으로 새롭게 게임이 나오지 않을까 싶다.

 

후속작에는 딱 한가지만 좀 바꿔보면 어떨까 싶은 요소가 바로 '배지'인데, 이 시스템으로 인해 어떤 캐릭터로 플레이하든 다 동일한 성능으로 변하다보니 요건 좀 아쉬웠다.

물론 전체적인 진입 장벽을 낮추기 위한 요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 게임의 특성을 볼 때 의도한 것 같다만, 그래도 나처럼 싱글 플레이어는 캐릭터마다의 개성이 뚜렷하면 플레이하는 재미가 좀 더 생기지 않을까 하는 작은 바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