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일지/닌텐도_WiiU & Wii

[Wii] 와리오랜드 쉐이크 잇!

by 량진 2011. 1. 17.
728x90
반응형

 

 

 



와리오 랜드하면 과거 GB(게임보이 : 닌텐도 사의 최초 휴대용 게임)시절 마리오의 라이벌(?) 격 캐릭터로 돈을 엄청나게 밝히는 와리오라는 캐릭터를 가지고 발매가 된 액션 게임이다. 최초 와리오랜드는 슈퍼마리오와 그렇게 큰 차이는 없었는데(세세한 부분에서는 차이가 분명히 있었지만 큰 틀의 차이는 많지 않았다.) GBA를 통 틀어 4편까지 발매가 되고, 큐브 등의 콘솔 게임으로도 꾸준히 발매되는 효자 시리즈가 되었다. 음..솔직히 말하면 효자 시리즈라고 할 정도로 엄청난 인기를 끌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나름 꾸준하게 나가기 때문에 효자라면 효자라고 할 수 있겠다. 여하튼! 그 와리오랜드의 최신작이 바로 이 Wii로 발매가 된 [와리오랜드 쉐이크 잇!]이다. GBA로 발매된 와리오랜드4 이후로는 와리오랜드에는 정식 넘버링이 붙고 있지 않는데 왜 그런지는 나도 잘 모른다. 정 궁금하면 닌텐도에 문의를...ㅋ

타이틀


와리오랜드는 앞서 말했듯이 돈을 엄청나게 밝히는 마리오의 라이벌 격인 캐릭터로 마리오와 같이 동생도 존재한다. 동생도 루이지와 마찬가지로 형 만큼 큰 인기가 없다는 안타까움도 동일하다..ㅜㅜ 이번 Wii로 발매된 와리오 역시 기존의 와리오랜드와 큰 차이는 보이지 않는다. 다만 Wii라는 하드웨어로 발매되다보니 조작체계에 조금 차이를 보이고 있다.

큰 틀은 와리오를 조작하여 숨겨진 보물을 찾아서 지 배 불리는게 최종 목적으로 과거 시리즈들과 다르지 않다. 스테이지를 오고 가면서 한 스테이지 당 숨겨진 3가지의 보물을 찾고 여기저기 숨겨진 돈을 열심히 모으는 액션 게임으로 마리오 시리즈와 같은 액션게임이지만 차이라고는 시간 제한이 없고(있긴 한데 스테이지 마지막 부분에서만 존재) 한 번 데미지를 입는다고 죽거나 하지도 않는다. (털실의 카비처럼 아예 안죽는 시리즈도 있었지만 이제는 하트를 체력으로 하고 있다.) 목적은 어디까지나 지 배 채우는 것으로 열심히 돈을 모아 주면서 자신을 가로막고 있는 적을 해치우면 된다.

자~ 다음은 어느곳에 있는 보물을 가지러 가볼까~


와리오하면 마리오와는 다르게 호쾌한 액션을 특징으로 삼을 수 있다. 마리오는 점프를 해서 자신의 머리 위에 있는 벽돌을 부순다고 하면 와리오는 숄더 어택으로 벽돌이고 적이고 다 깨부수며 앞으로 나아가게 된다. 이 때 발생하는 액션이 꽤나 호쾌해서 스트레스가 풀리는 느낌을 받을 정도. 난이도 또한 스트레스 안받는 착한 난이도이다 보니 쾌적하게 플레이가 가능하다. 조작은 위모콘을 가로로 잡고 플레이를 하게 되는 만큼 사용하는 버튼 또한 매우 작다. 문제는 위모콘을 기울여야 되는 조작이나 위모콘을 흔드는 조작이 첨부되었는데, 이게 은근히 번거롭긴 하다. 뭐 익숙해 지면 괜찮아 지니 조작체계 자체는 큰 문제 없는 수준. 그리고 난이도도 쉬운 편인데, 모든 컬렉션 요소를 다 얻으려면 난이도가 쉽지는 않아서 전형적인 닌텐도 게임 난이도라고 할 수 있겠다. 본편은 누구나 할 수 있게 쉽지만, 100%는 미친 난이도.

또 이번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한다면 조작이 아닌 바로 그래픽. 슈퍼마리오는 Wii로 넘어오면서 3D 그래픽의 2D 횡스크롤 액션 방식을 취하였는데(DS의 뉴슈마처럼) 이번 와리오랜드는 완전히 애니메이션과 같은 깔끔한 2D 그래픽을 자랑한다. 얼마나 애니메이션 같은지는 직접 플레이를 해봐야 알 수 있을 정도로 매우 깔끔하고 부드러운 화면을 보여준다. 아래는 스크린샷들인데 정지된 화면으로는 그 느낌의 반 정도만 느낄 수 있는게 아쉽다. 하여튼 그래픽이 정말 엄청나게 깔끔한 고화질 2D로 이런 형태의 액션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열광할 수준의 높은 퀄리티. 특히 스테이지 들어가기 전에 와리오가 섬을 만원경으로 볼 때 엉덩이를 씰룩거리는데 매우 부드럽게 움직인다. 그 큰 엉덩이를 자꾸 흔들어 제껴주니 프레임이 매우 뛰어나다라는 인상이 더욱 강하다.(바로 위의 스크린샷의 저 장면인데 정말 부드럽다.ㅋ)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을 자랑한다.


와리오랜드라는 게임을 말로 설명해봐야 별 거 없고 아래의 플레이 영상을 보는게 더 나을 듯하다. 물론 훌룡한 실력이 아니고 처음 하는 스테이지를 찍었던 거라 아주 엉망이지만 어디까지나 참고용이니 관심 있는 사람은 봐도 좋을 듯 ㅋ
(안타깝게도 TV팟은 고정 24 프레임이 되버리다보니 그 높은 프레임이 느껴지진 않지만ㅋ)

 
 
 

아, 마지막으로 특징이라면 특징인게 하나 있는데 바로 화면 비율이다. 이게 16:9 비율을 사용하더라도 실제 플레이되는 화면은 4:3으로 맞춰지게 된다. 사이드는 현재 보물을 어떤 것을 찾았는지와 수행해야 하는 미션을 수행했는지 여부를 나타내주고 있다. 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특이하다. 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