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닌텐도 콘솔

[Wii] 바람의 크로노아 : 환영의 문 (Klonoa: Door to Phantomile)

by 량진 2020. 11. 26.
728x90
반응형

 

-. 게임명 : 바람의 크로노아_환영의 문

 

-. 플랫폼 : Nintendo Wii (Wii)

 

-. 발매일 : 2009. 09. 10

 

-. 장르 : 액션 (ACT)

 

-. 자막 : 한글

 

이 게임은 1997년에 PS1으로 남코에서 만든 횡스크롤 액션 게임인 [바람의 크로노아]를 Wii로 리메이크한 작품.

 

처음 PS1으로 이 게임을 봤을 때는 당연히 강아지라고 생각했는데, 고양이라고 해서 놀랐던 기억이...

여튼 한국에 정식 발매되면서 한글화가 되어 스토리를 이해하기 편하게 되어 있다.


특이점은 음성인데, 영어 음성 뿐 아니라 '판토마일어'라는 게임 자체의 음성(*)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

* 마치 [몬스터 헌터]에서 사용되는 '몬헌어' 같은거다. 그냥 외마디 비명만 질러대는 뭐 그런...ㅋ


게임 자체는 횡스크롤 액션 게임인데, 퍼즐 요소가 상당히 많은 것이 특징이다.

단순하게 횡스크롤로 이동한다기 보다는, 다음 스테이지로 가기 위해 적들을 어떤식으로 처리하고 이용하는지에 따라 클리어가 되는 방식을 취하다보니, 은근히 취향이 갈릴 수 있다.


이후 후속작이 PS2로 발매되긴 했는데, 인기는 그냥 저냥 수준이다보니 더이상 시리즈는 나오지 않고 있다.

 

※ 자세한 소감 : https://dnfldi2.tistory.com/110

 

[Wii] 바람의 크로노아 환영의 문 : 자꾸 '와꾸'를 외치는 강아지? 고양이?

남코에서 발매가 된 횡스크롤 액션 게임 [바람의 크로노아] 해당 작품은 PS1 시절부터 발매가 되었던 게임으로 꽤나 많은 시리즈가 발매가 되었다. 하지만 슈퍼마리오 급의 인기는 없고 걍 하는

dnfldi2.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