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닌텐도 콘솔

[WiiU] 베요네타 1+2 (Bayonetta 1+2)

by 량진 2020. 10. 21.
728x90
반응형

 

-. 게임명 : 베요네타 1+2

 

-. 플랫폼 : Nintendo WiiU (WiiU)

 

-. 발매일 : 2014. 09. 20

 

-. 장르 : 액션 (ACT)

 

-. 자막 : 영어

 

2012년에 뜬금없는 제작 발표 후 2014년에 WiiU 독점으로 발매된 [베요네타 2]

내가 가지고 있는 것은 1과 2의 합본 패키지인데, 1편은 XB360 버전과 크게 다르지 않으니 패스. (다른 점은 닌텐도 기기로의 이식답게 추가 요소가 있는데, 직접 보면 여러 의미로 충격적이다...ㅋ)
2편에 대한 이야기만 하겠다.

1편은 세가가 퍼블리셔였기 때문에 당연히 XB360이나 PS3로 나오는게 아닐까 했지만, 1편이 평가에 비해 흥행은 처참했기에 2편은 사실상 세상에 나올일은 없었던 상황이다.

그때, 자신들의 기기의 흥행을 위해서 뭐라도 해야 했던 닌텐도는, 세가가 사실상 포기한 [베요네타] 판권을 돈으로 사와(!) 닌텐도 자본을 듬뿍 발라 2편을 탄생 시켰다. 
즉, [베요네타 2]는 닌텐도 독점으로 재탄생한 것이다.

관련해서 베요네타를 사랑했던 팬보이들 중 일부가 왜 닌텐도 독점이냐며 닌텐도를 욕하는 어처구니 없는 일이 있었지만, (닌텐도 아니였으면 베요네타는 그냥 없어지는 IP였다는 걸 절대 인정 안하는 자칭 팬보이들...ㅋㅋ) 디렉터인 히데키는 매번 SNS를 통해 젤다나 마리오가 PS로 발매되면 베요네타 2도 가능하다는 드립을 친다.
이는 대놓고 베요네타 2는 닌텐도 독점 IP라는 것을 밝힌 발언이다보니 다른 기기로는 나올 가능성은 0%.

게임 이야기로 넘어가면 1편에서 대부분이 파워업하게 되었고, 베요네타의 외형까지 변경되면서 더 스타일리쉬하고 더 화려한 액션 게임이 탄생되었다.
비록 WiiU라는 기기가 XB360과 성능상 큰 차이가 없다보니 외형적으로 큰 발전은 없지만, 그래도 좀 더 나은 기기는 확실해 프레임 드랍없는 60프레임을 자랑한다. (게임은 역시 프레임!)

하지만 역시나 WiiU가 워낙 망한 게임기다보니 판매량이 엄청 시원치 않았고, 이를 좀 타파하고자 닌텐도는 스위치로도 이식을 발표한다. (이 게임을 위해 굳이 WiiU를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
그럼에도 판매량은 1편과 유사하게 평가에 비해 그리 좋지 못한 상황인데, 다행히 닌텐도에서는 스위치로 3편까지 제작 발표가 되어 있는 상황. (인데 도대체 언제 나오니... 2017년 발표했는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