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그냥/free talk

Daum 메인에 글이 뜨다.

by 량진 2011. 5. 4.
728x90
반응형

 


오늘 내 티스토리로 접속자가 너무 많아졌다. 평소의 5배 이상 접속자가 늘어나서 이게 도대체 무슨 일인가 봤더니 내가 등록한 글이 Daum 메인 트렌드 검색이라는 섹션에 노출이 된 것이 아닌가??? 이게 도대체 뭔 ㅋㅋㅋㅋ

읭? 메인이라니??


그 게시글은 5월 3일에 등록한 (제주도에서 간단한 기차 체험 - 에코랜드) 라는 글인데 정말 글 내용은 거의 없고 사진으로 도배한 글이였다. 근데 이게 메인에 노출되었고 그로 인한 티스토리 접근이 엄청나게 늘었던 것. 이것 참 ㅋㅋ 정말 메인에 노출될 만큼 열심히 정성스럽게 등록한 글도 아니고(평소에도 그렇게 정성스럽게 글을 등록하지는 않지만 ㅋ) 아무 생각없이 그냥 사진만 올리고 만 글인데 메인이라니. 위의 고양이 표정과 같이 졸린 상태에서 깜놀했다. 아무래도 해당 게시글의 첫번째 사진이 좀 멋있게 찍혀서 그런게 아닐까 싶기도 하고 -_-a

 

 

정말로 트렌드 검색에 노출되어 있었다. 처음보는 광경이라 무섭다.


이로서 왜 사람들이 메인에 노출되려고 생 난리를 치는지 어느정도는 이해가 된다. 이제까지는 왜 저렇게까지 메인~메인에 목숨을 걸까 싶었는데 아무것도 아닌 글이 메인에 한 번 노출된 것 만으로 방문자 수가 5배가 더 상승하게 되니;; 사람들이 두 눈에 쌍심지를 켜서 달려드는 것도 충분히 가능한 일. 이게 바로 메인의 힘인가? ㅋㅋ

뭐 그래도 난 역시 메인에 노출되던 말던 아무 상관이 없지만 ㅋㅋ 아, 한가지 좋은 건 있다. 이걸 빌미로 글 하나 쓸 수 있다는 거? ㅋㅋㅋ 그 외에는 뭐 일기장으로 블로그 쓰는 나로서는 별다른 이득은 없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