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그냥/free talk

view 재송고

by 량진 2011. 2. 24.
728x90
반응형

 



이번에 티스토리 오규제로 인해 잘 쓰던 view까지 탈퇴처리가 된 적이 있다. http://dnfldi2.tistory.com/184
Daum 측으로 연락을 해서 오규제였다는 사실도 들었고, 탈퇴 처리 되었던 view도 복구는 다 했는데 이상한 점 발견.

view에서는 탈퇴가 되면 그 아이디로 송고했던 모든 글이 삭제가 된다. 하지만 이번 경우와 같이 오규제로 인한 삭제인 경우 복구를 해주는 것 같은데(실제로 복구를 모두 해줬다.) 복구가 되더라도 추천위젯은 자동으로 다시 생성되지 않는다. 번거롭게도 view로 송고된 게시글로 들어가서 추천위젯 퍼가기를 통해서 원본 글에 다 넣어줘야 한다. 근데 180개 가량의 글을 일일이 다 퍼가기는 무리고(그럴 필요성도 못느끼고 ㅋㅋ) 그냥 앞으로 송고하는 글만 잘되면 되지 라는 생각으로 이용 중인데 방금 이상한 부분을 확인하게 되었다. 원래 view로 한번 송고한 게시글은 절대 재송고가 되지 않는다. 카테고리를 잘못 선택해서 송고를 한 경우 카테고리 수정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그 송고한 원글을 지우고 동일한 내용의 완전 새로운 글을 작성해서 송고를 해야 된다. (안그러면 추천위젯 오류가 발생)

근데...이번 나의 경우가 특이한 경우라서 그런건지 뭔지 모르겠지만.....모든 송고 게시글을 다 복구해줬는데 그 글들을 다시 송고할 수 있게 되어 있다..-_-;;;; 실제로 방금 테스트 하면서 송고가 되었다. 이미 과거에 송고했던 게시글(http://dnfldi2.tistory.com/4)의 송고 게시글(view 게시글)을 들어가니 링크가 잘 안되어 있긴 했지만 살아있는 페이지이긴 하다. 추천위젯도 그대로 살아 있는 상태였고 다만 링크가 잘못된 상황이였다.(이건 아마도 예전에 view에 송고할때는 게시글 주소를 문자형식으로 이용했는데 지금은 숫자형식으로 변경해서 링크가 정상적이 아닌 부분으로 생각된다.) 그래서 아직 살아 있는 view 페이지에서 추천위젯 소식을 복사하고 게시글 안에 넣었는데 게시글 하단 [공개여부] 부분에서 view 카테고리를 잡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것이 아닌가? 그래서 '설마'하는 마음에 카테고리를 잡고 수정을 눌렀더니 추천위젯이 새롭게 생기고 게시글도 송고가 새롭게 되었다....결국 동일한 하나의 게시글이 view에 두 번 송고가 된 것이다. 위젯도 리셋된 새로운 것과 전에 위젯 두개가 존재하게 되었다. 이것참 ㅋㅋ 어떡하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