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게임 컬렉션

[게임소프트] '슈타인즈 게이트' 컬렉션

by 량진 2020. 5. 26.
728x90
반응형





지금이야 게임의 한글 발매가 그렇게까지 놀랄 일은 아닌 시대지만,

비주얼 노벨 장르가 한글화가 된다는 것은 사실 상상하기가 어려웠던 시절이 있다.


그 어려웠던 시절에 갑자기 한글화 발매가 된 시리즈가 있는데,

그것이 [슈타인즈 게이트]이며, 나에게도 여러가지로 의미가 있던 작품이다.

(게임도 충격적이였고, 그 이후 발생한 유투브 사건도 충격적이였고...ㅋ)




01. [PS3] 슈타인즈 게이트 (2014년 정발)



한글화 발매는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디지털 터치'로부터 완전 한글화되어 발매되었다.

이런 장르의 게임을 한글로 만나볼 수 있었던 것은 실로 오랜만이기도 해서 구입을 했는데,

이 게임의 가장 큰 문제는 초반 장벽이 너무나도 높다는 것.


중2병 컨셉은 정말 참기 어려울 정도로 게임의 집중을 방해하지만,

중후반부터 진엔딩까지는 정말 단 한순간도 긴장을 놓칠 수 없는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이어진다.


그리고 진엔딩까지 다 보면 왜 주인공이 중2병 컨셉을 했던 것인지도 밝혀지는 것도 긍정적.

한글화의 퀄리티 또한 엄청나서 장르에 대한 불호만 아니라면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 게임.


+ 개인적으로는 꽤 기억에 남는 이슈가 있던 게임으로, 

해당 게임의 플레이 영상을 녹화해서 유투브에 등록했었는데 그 영상들을 '디지털 터치'(한국 유통사)에서 

저작권 신고를 하는 바람에 나의 유투브 계정이 완전히 날아갈 뻔한 적이 있다.

디지털 터치 측으로 직접 확인해 보니 유투브의 규제 시스템에 대한 이해가 없는 상태에서의 신고다 보니

다행히 나의 유투브 계정은 살아나서 다행인데, 그때 생각하면 참 지금도 식은땀이 난다. ㅋㅋ



※ 자세한 소감 : https://dnfldi2.tistory.com/416

※ 유투브 규제 사건 : https://dnfldi2.tistory.com/577




02. [VITA] 슈타인즈 게이트 (2014년 정발)



앞서 PS3에서 설명한 슈타인즈 게이트의 VITA판. 차이가 거의 없다라고 보면 된다.

그래도 역시 휴대용이라는 장점이 있어서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되겠다.

(이미 PS3로 엔딩을 다 본 상태라 플레이하진 않았다. 여전히 밀봉 상태....ㅋ)




03. [PS3] 슈타인즈 게이트 : 비익연리의 달링 (2014년 정발)



본편의 분위기는 1도 느껴지지 않는, 연애 시뮬레이션의 코미디 버전...? 이라고 보면 된다.

등장 인물들이야 본편과 동일하지만, 죽음 따위는 전혀 없는 아주 가벼운 분위기의 스토리라

무거운 분위기를 싫어한다면 오히려 이 게임이 나을 수도 있겠다....만은 본편을 안하고 이 게임만 하기에는

게임 자체가 그다지 좋은 평가를 얻지 못해 추천은 어렵겠다.


본편을 한 이후에는 등장 인물들이 좀 행복했으면 하는 마음에 이 게임을 구입하기는 했다만...

정작 아직 플레이를 못해 봤...ㅋㅋ




04. [VITA] 슈타인즈 게이트 : 비익연리의 달링 (2014년 정발)



역시나 PS3판과 차이가 거의 없다고 보면 된다.

휴대용으로 할지, 콘솔로 할지의 취향 차이.

이 게임 역시 아직도 밀봉 상태다...ㅋㅋㅋ




05. [PS3] 슈타인즈 게이트 : 선형구속의 페노그램 (2014년 정발)



본편의 스토리를 다른 캐릭터들의 시점으로 볼 수 있는 작품....이지만 아직 플레이해보지 못했다.

어찌 타이밍을 한번 놓치니 본편 이후 외전작은 전혀 플레이하지 못하고 있고

후속작인 0는 DL로 있지만 역시 플레이하질 못하고 있다.ㅋ


비익연리의 달링과는 달리 본편과 연관되어 있는 게임이니 본편을 재밌게 즐겼다면 해볼만 하지 않을까?




번외01. [VITA] 로보틱스 노츠 엘리트 (2015년 정발)



과학 어드벤처 시리즈 3탄(2탄이 슈타인즈 게이트)으로 동일 제작사에서 발매된 게임이다.

슈타인즈 게이트 본편의 진엔딩 세계관이 배경으로, 진엔딩 이후 꽤 시간이 흐른 상태의 이야기를 그린다.

슈타인즈 게이트는 타임머신이였다면, 이 게임은 로봇(...)을 주제로 이야기를 펼쳐나간다.


...라고 한다. 이 게임 역시 밀봉 상태로 아직 안해봤다...ㅋㅋ

언제 이거 다 해보나...;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