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그냥/free talk

[3DS] 국가코드 해제 및 실행 결과.

by 량진 2015. 10. 5.
728x90
반응형

이야.....닌텐도의 거지같고 거지같은, 도저히 좋게 봐줄 수 없었던 국가코드를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다.

이 방법은 Wii말고 3DS전용이고, 정발 3DS에서는 안되는 방법이다.

 

자세한 것은 루리웹 ☞ 국가코드 해제 하는 방법 게시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일판 뉴다수를 샀는데 이런 엄청난 방법이 있었을 줄이야.

이로써 이제까지 구입했던 정발 게임들을 일판 뉴다수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거기다가 일판 기기를 샀는데 굳이 일판 게임만 살 필요가 없어진 것! (이지만 사실 북미 게임이 더 구하기 어렵더만...쩝)

방법도 그다지 어렵지 않고, 이런 간단한 방법으로 국가코드를 그냥 뚫어버리다니...Good!!!!

 

헌데 이 방법으로는 DLC나 온라인 플레이가 안되는 것 같은데....흠

뭐 어차피 온라인은 잘 안하고 DLC도 잘 안사니깐 큰 문제는 안될 듯.

(그런게 정 필요할때는 정발 3DS에서 진행하면 되니깐 뭐)

 

 

2015.10.08 내용 추가-----------------------------------------------------------------------------------------

 

보유하고 있는 정발 게임들을 일판 new3DSXL에서 실행 결과 문제점들.

1. E-shop 접속 불가.

1-1. 게임 업데이트 불가.

1-2. DLC 구입 불가.

 

2. 멀티 불가.

2-1. 게임 업데이트를 통해 멀티가 가능하도록 패치되는 게임 불가. (super smash bros 등)

2-2. 이미 멀티 패치가 되어 있는 상태로 출시된 게임은 멀티 가능. (몬스터헌터4G 등)

 

3. 언어 깨짐 현상 발생.

3-1. 모든 게임은 아니고 일부 언어가 깨져 보이는 게임 존재. (???로 표시됨)

3-2. 이제까지 확인한 게임은 '친구모아 아파트', '마리오 테니스', '마리오 골프', 'super smash bros'

 

문제점이 다소 있으나, 단순 싱글 게임만 즐길 시에는 나쁘지 않은 선택. (나처럼 ㅋ)

이거 진짜 괜찮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