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일지/닌텐도_WiiU & Wii

[Wii] 타츠노코 VS 캡콤 얼티메이트 올-스타즈 : 80년대 만화영화 봤던 아재들 좋아 죽는다.

by 량진 2010. 6. 24.
728x90
반응형

오프닝 영상


Wii로 발매되었던 [타츠노코 VS 캡콤]은 일본 애니메이션 제작 회사인 타츠노코의 캐릭터들과 캡콤의 게임 케릭터들이 한자리에 모여 격투를 벌이는 격투게임이다.
타츠노코를 잘 모르는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 3040이면 누구나가 다 아는 '독수리 오형제'를 만든 곳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이다. (이외에서 많은 작품이 있지만)

그러나 [타츠노코 VS 캡콤]은 꿈의 대전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게임 밸런스가 엉망이였다.
격투게임의 왕좌 캡콤에서 만든 작품인지라 밸런스 문제는 더 크게 느껴진다.

이에 시도는 꽤나 참신했던 게임이 그대로 사람들의 기억 속으로 사라질 수 도 있었던 순간에, [타츠노코 VS 캡콤]의 북미판을 발매한다는 소식과 함께 추가 캐릭터와 밸런스를 조정하겠다는 의사도 같이 밝힌다.
그게 바로 이 [타츠노코 VS 캡콤 얼티메이트 올스타즈]다.

[타츠노코 VS 캡콤]은 타츠노코 애니메이션을 좋아하거나 추억하는 사람들에게 좋은 작품이였다면, 이번 얼티메이트 올 스타즈는 타츠노코 팬과 격투게임 팬을 모두 만족시켜줄 만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런데 나는 격투게임이라고는 단순한 2D 격투게임이나 조금 할 줄 알고, 캡콤의 날아다니는 VS 시리즈는 원래 못해서 이 게임도 역시나 그렇게 잘하지는 못하지만 옛날 만화 캐릭터들이 나와서 격투를 벌이는 드림매치에 그 의미를 두면서 플레이하고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