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일지/마소_XB360

[XB360]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360 (Microsoft XBOX 360)

by 량진 2024. 4. 26.
728x90
반응형

 

💬 관련글
 -. [게임기] 지금까지 사용했던 휴대용 게임기 이야기
 -. [게임기] 지금까지 사용했던 가정용 게임기 이야기

 

-.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360 (Microsoft XBOX 360)

-. 가정용 게임기

-. 2005년 미국 / 2006년 한국 발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XBOX를 발매한 후, 어느정도 콘솔에 대한 지식을 쌓고 후속기로 발매된 XB360.(이하 삼돌이)

HD 화질의 성능을 발휘하는 차세대기의 첫 주자로, 높은 성능으로 발매되었다. (PS3와 비교 시 일장일단.)

 

다만, 저장매체가 DVD를 그대로 사용하게 되는데, 경쟁작인 PS3가 블루레이 디스크를 책정한 것에 비해 용량으로의 이점이 없는 선택이였다.

하지만, HDD를 기본으로 포함시키면서 부족한 용량을 HDD에 설치해버리는 방식으로 이를 해결해 버리는데, 역시 마소답다고 해야되나...

 

어쨌든 이 기기는 여러 버전업이 이루어졌는데, 초기 제품은 그때 당시까지도 마소가 아직 콘솔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고 보기에는 어려웠기에, 레드링이라는 무시무시한 오류 코드가 주는 공포가 상당했다.

이는 구조적인 문제로, 이후 버전업 기기에서는 거의 해결된 문제기는 하지만, 이 레드링에 대한 이슈는 꽤 장기간 발생했다.

 

이와 별개로 삼돌이 패드가 상당히 훌륭한 퀄리티로 발매되었는데, 아날로그 스틱을 우선 사용할 수 있는 구조에 그립감도 훌륭했고, RT와 LT 트리거의 맛도 상당히 좋았다. 다만, 십자키의 조작감은 옥의 티. (진짜 구리다.)

 

FPS 게임에 최적화되어 있는 패드로, 북미 시장에서 최고의 인기 장르인 FPS게임들을 위한 컨트롤러라고 보면 된다.

실제 삼돌이 패드로 FPS를 즐기면, 정말 쾌적한 플레이 경험을 할 수 있다.

 

그러다보니 북미에서 먹힐 장르의 게임은 엄청나게 발매되었지만, 일본에서 먹힐 장르(JRPG 등)는 상당히 부족한 현상이 있었고, 이를 타파하고 싶었던 마소의 적극적인 투자로 한때는 일본 게임이 엄청나게 발매되기도 했다. ([블루 드래곤] 같은)

 

하지만 일본 애들은 자국 기업을 물고 빨고 하는게 기본 베이스다보니, 삼돌이의 일본 판매량은 그야말로 최악.

그래도 전세계적으로는 꽤 많은 판매량을 이룬 게임기다.

 

개인적으로는 이 세대는 삼돌이로 대부분의 게임을 즐겼던, HD화된 게임세대를 제대로 느끼게 해준 게임기.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