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일지/닌텐도_3DS & NDS

[3DS] 닌텐도 3DS 추천 게임 TOP 15

by 량진 2023. 9. 9.
728x90
반응형

 


3DS개인적(중요!) 추천작.

최대한 독점 위주로 선정했으며, 이식/리메이크의 경우 3DS로 최초 발매된 게임 위주로 선정.

([젤다의 전설 시간의 오카리나 3D] 같은 게임은 선정하지 않았다는 말. [시간의 오카리나]N64 추천에.)

 

 

1. 슈퍼 마리오 3D 랜드

무안경 3D 게임을 제대로 느끼고 싶다면 무조건 해야 하는 게임.
최고의 3DS 독점작이자, 최고의 무안경 3D 게임이라고 생각한다.

반드시 3D를 키고 해야 100%의 재미를 느낄 수 있으니 2DS보다는 3DS로 플레이할 것을 추천.

3DS 독점.

 

 

2. 젤다의 전설 : 신들의 트라이포스 2

[젤다의 전설] 시리즈에 자유도를 최대한 부여하고자 하는 노력이 보이는 게임. 

비록 그 자유도 때문에 클리어 타임이 엄청나게 줄어들어버렸지만, 3D 효과를 이용한 수준 높은 퍼즐 등 정말 추천할 수 있는 게임이다.

이 게임 역시 3D 효과가 있을 때 100%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높낮이 설정이 많이 되어 있으니, 되도록 3DS로 플레이할 것을 추천.

3DS 독점.

 

 

 

3. 데빌 서바이버 2 브레이크 레코드

NDS로 발매된 [데빌 서바이버 2]의 확장판으로, 아틀러스의 턴제 전투가 좋다면 강력 추천한다.
JRPG처럼 맵을 이리저리 돌아다닐 필요도 없고, 미친듯이 시뮬레이션 RPG 전투만 즐기면 된다.

빠른 템포, 긴장감 있는 전략적 전투, 완벽한 한글화 등 턴제에 대한 거부감만 없다면 강력 추천하는 게임.

3DS 독점.

 

 

4. 바이오하자드 레벨레이션스

3D 효과가 굉장한 바이오 하자드이며, 휴대용으로 발매된 바하 중 제대로 본가 스타일로 구현된 게임이다.
휴대용으로 이정도 수준의 바하를 즐길 수 있다는 것은 행운이라 할 정도로 잘 만든 게임이니, 호러 TPS 장르에 거부감만 없다면 충분히 추천할 수 있는 게임이다.

플레이는 3D 효과가 없어도 지장이 없지만, 3D 효과의 깊이가 상당하기에 가능하면 3DS로 플레이할 것을 추천.

PS3, XB360, WiiU, PS4, XBO, NSW로 리마스터.

 

 

5. 몬스터 헌터 4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방향성을 꽤 많이 바꾼 게임이다.

비록 전작으로부터 그래픽의 발전은 거의 없지만, 3D 효과로 보는 몬스터들의 압도적인 모습과 공중 공격이라는 새로운 시스템이 만나 속도감 넘치는 헌팅 액션이 탄생했다.

이 역시 3D 효과가 필수는 아니지만, 3D 효과가 꽤 좋은 편이기에 되도록 3DS로 플레이할 것을 추천.

오랜만에 정식 한글화로 돌아온 몬헌이기도 하며, 무료 멀티 플레이도 장점 중 하나.

3DS 독점.

 

 

6. 요괴워치

뛰어난 그래픽과 프레임, 많은 수집 요소,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토리, 많은 퀘스트 등 JRPG를 좋아한다면 추천할 수 있는 게임.
또한 완벽 현지화를 통해 자막 한글 뿐 아니라 더빙까지 완벽하게 이루어졌으며, 요괴 성격에 의한 자동 전투의 긴장감도 아주 좋다.

3DS 독점.

 

 

7. Girls Style 패션 리더 선언!

옷가게를 열고 손님들의 패션을 코디네이터 해주는 게임.
게임이 마치 어린 여성을 겨냥한 게임으로 보일 수 있지만, 정말 생각보다 아주 재밌다.

옷 발품 파는 일부터 코디, 판매 등 꽤나 리얼한 패션 업계 이야기를 즐길 수 있으며, 엄청나게 다양한 아이템으로 주인공을 꾸밀 수도 있다.

하다보면 옷 별로 구분된 특징만 맞추면 손님들이 만족하기에, 이를 이용해 기괴한 패션을 입히는 것도 재미 중 하나.

3DS 독점.

 

 

8. 튀어나와요 동물의 숲

압도적인 볼륨으로 나온 동물의 숲. 

지금이야 다행히 NSW용 동숲이 대형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긴 했지만, 그럼에도 아직까지 볼륨은 이 게임의 임팩트에 미치지 못한다.

3D 효과도 꽤 준수하기에 되도록 3DS로 플레이할 것을 추천.

3DS 독점.

 

 

9. 신 세계수의 미궁 밀레니엄의 소녀

NDS로 발매된 [세계수의 미궁]의 리메이크 게임으로, 던전 RPG에 대한 거부감이 없다면 강력 추천한다.
오리지널 게임과는 달리 준수한 스토리도 괜찮고, 매력적인 캐릭터, 재밌는 지도 그리기, 빡쎈 전투가 합쳐져 정말 재밌는 던전 RPG가 탄생했다.

비록 리메이크긴 하지만, 최초의 한글 정발 게임이면서 오리지널 [세계수의 미궁]도 포함되어 있으니 이 게임을 추천.

3DS 독점 / 오리지널 [세계수의 미궁]은 NSW로 리마스터.

 

 

10. 브레이블리 디폴트

90년대 스퀘어 스타일의 JRPG의 느낌을 물씬 풍기며 등장한 게임답게, 그 당시 스퀘어 스타일의 JRPG를 좋아했다면 무조건 해봐야 한다.
긴장감과 전략이 풍부한 전투는 이 게임의 재미를 한층 높여주며, 후반부 충격의 반전 스토리는 엄청난 임팩트를 준다.

3DS 독점.

 

 

11. 진 여신전생 4

전작보다 스토리가 매우 강화되면서, 여신전생 특유의 3세력간의 다툼과 갈등 묘사가 상당히 잘 되어 있다.

그에 맞게 NPC들의 선택을 보며 어떤 결론으로 가야할지를 고민하게 만드는 스토리가 훌륭하다.

그렇다고 아틀러스 특유의 턴제 전투의 재미도 놓치지 않았으니 JRPG를 좋아한다면 추천.

3DS 독점.

 

 

12. 마리오 카트 7

닌텐도 기기에서 빼놓을 수가 없는 시리즈.
언제나 기본 이상의 재미는 반드시 뽑아주는 시리즈라 3DS에서도 역시나 추천작이다.
특히 3D 모드에서도 고정 60fps은 레이싱 게임의 재미를 배가 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3DS 독점.

 

 

13. 퍼즐&드래곤 슈퍼 마리오브라더스 에디션 

모바일로 발매되었던 퍼즐과 던전 RPG를 절묘하게 접목시킨 게임인 [퍼즐 & 드래곤]과 [슈퍼 마리오]가 콜라보된 게임.
마리오 캐릭터들이 진행하는 [퍼즐 & 드래곤]과 오리지널 게임을 3DS로 이식한 [퍼즐 & 드래곤 Z]라는 2개의 게임 합본으로, 퍼즐과 던전 RPG를 좋아한다면 강력 추천한다.
빠른 판단과 다양한 스킬 및 캐릭터 육성 등, 정말 다채로운 즐거움을 줄 수 있는 게임.

3DS 독점.

 

 

14. 루이지 맨션: 다크 문

마리오의 그늘에서 벗어나기 위한 루이지의 사투를 그린 [루이지 맨션]의 후속작.
3D 효과도 좋고 프레임도 좋고, 퍼즐의 밸런스도 나름 괜찮게 만들어졌고 액션의 재미도 좋다.
초반 청소기(?) 조작 방식만 잘 적응한다면 매우 재밌는 게임이 되니, 액션 어드밴처를 좋아한다면 꼭 해볼 것을 추천.

3DS 독점.

 

 

15. 페르소나 Q 섀도우 오브 더 래버린스

자신이 [페르소3][페르소나 4]의 팬이고, 던전 RPG를 좋아한다면? 이 게임은 반드시 해봐야 한다.
그런데 둘 중 하나라도 어긋난다면? 그때는 솔직히 추천하기가 쉽진 않다...ㅋ

그래도 위 2가지 조건에 다 부합한다면 이만한 게임 찾기도 어려울 정도로 호불호가 극명한 게임.

3DS 독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