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휴대용 콘솔

[NGP] 킹 오브 파이터즈 R-1 (King of Fighters R-1)

by 량진 2020. 6. 25.
728x90
반응형

-. 게임명 : 킹 오브 파이터즈 R-1

 

-. 플랫폼 : NeoGeo Pocket (NGP)

 

-. 발매일 : 1998. 10. 28

 

-. 장르 : 대전격투 (BAT)

-. 자막 : 일어

 

너무 컬렉션으로 모아서만 이야기 하다보니까 컬렉션으로 그룹핑하기 어려운 게임들 이야기는 적기가 애매해, 이렇게 따로 카테고리를 파서 간단한 이야기를 해보는 공간을 마련해 봤다.

 

그 이야기의 첫번째는 SNK 비운의 휴대용 게임기인 네오지오 포켓(NGP)으로 발매된 [킹 오브 파이터즈 R-1]

*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앞에 The가 붙지 않고 바로 '킹 오브 파이터즈'라고 발매되었다....왜지?

네오지오 포켓이라는 하드웨어에 대한 이야기는 여기를 참고하면 됩니다.

☞[게임기] 지금까지 사용했던 휴대용 게임기 이야기

 

해당 게임기로 발매된 게임이 몇몇 있지만, 개인적으로 SNK 격투 게임을 휴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있기에, NGP용 게임은 격투게임 뿐이다.

 

그 중 이 [킹 오브 파이터즈 R-1](이하 KOF R-1)은 KOF97을 흑백으로 구현한 게임이라고 보면 된다.

97을 기반으로 만든거다 보니, 캐릭터들도 97에서 등장한 캐릭 중 일부가 나오는데, 아무래도 하드웨어 성능상 모든 캐릭터 구현은 불가라 선별된 일부 캐릭터들만 등장한다.

그래도 오로치나 폭주 이오리&레오나 등도 모두 선택할 수 있게 되어 있어, KOF 팬이라면 제법 즐길 수 있다.

귀여운 SD 비율의 캐릭터들이 펼치는 대전격투는 가볍게 즐기기에 나름 괜찮은 편.

* 등장 캐릭터는 쿄, 이오리, 치즈루, 야시로, 셸미, 크리스, 테리, 료, 김갑환, 아테나, 마이, 유리, 신고, 레오나.
  여기에 히든 캐릭터들로 폭주 이오리 & 레오나, 오로치 야시로 & 셸미 & 크리스, 오로치
  총 20명이 등장한다. (뉴페이스 팀이 중복이긴 하지만 그래도 제법 많...?)

 

다만, 이 게임은 NGP 전용이라 NGPC(네오지오포켓 컬러)로 구동해도 흑백으로만 나오는게 아쉬운 점.

또 한가지는 (NGP 자체의 문제기는 한데) 버튼이 A와 B 2개의 버튼 뿐이라, 강공격과 약공격을 자유롭게 구사하기 매우 어렵다는 점이 꽤 큰 단점.

 

한가지 바라는게 있다면, 이제까지 나온 KOF의 모든 캐릭터를 이렇게 2D 도트화해서 4개 버튼 대응으로 신작을 스위치로 내주면 엄청나게 좋겠는데... 에뮬 장사나 하는 SNK가 그걸 할리가 없지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