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휴대용 콘솔

[NGP] 월화의 검사 : 막말낭만 특별편 (The Last Blade: Beyond the Destiny)

by 량진 2020. 6. 29.
728x90
반응형

-. 게임명 : 월화의 검사_막말낭만 특별편

-. 플랫폼 : NeoGeo Pocket Color (NGPC)

-. 발매일 : 2000. 03. 16

-. 장르 : 대전격투 (BAT)

-. 자막 : 일어

 

이번 이야기는 네오지오 포켓 컬러로 발매된 [월화의 검사]
SNK에서 아케이드로 발매했던 게임인데, 한국에서는 그렇게까지 알려지지는 않았다.
총 2편이 아케이드로 발매되었는데, 나름 재밌는 밸런스를 잡아놓은 게임이였다.

일본색이 강하기는 하지만, 배경이 그런거라 이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인데 그 시대 배경을 상당히 잘 표현해 놓은 것도 특징이라 할 수 있는 꽤 재밌는 격투 게임이다.
[월화의 검사][월화의 검사 2]를 하나로 묶어 휴대용 게임으로 제작한 것이 바로 이 네오지오포켓용 [월화의 검사].

하드웨어의 한계가 명확하기에 1편과 2편을 따로 제작해서 넣은 것이 아니라, 1개의 게임에서 그 2개의 게임을 같이 즐길 수 있도록 꽤 훌륭하게 어레인지 했다고 보면 된다.

처음 시작하면 1편 스토리로 진행이 되는데, 플레이하면서 얻을 수 있는 포인트를 통해 여러 두루마리를 얻고 그 두루마리들로 인해 새로운 이야기가 오픈되면서 2편 스토리를 플레이할 수 있게 만들어놨다.
이게 가능했던 것은 원작이 1편과 2편으로 나뉘긴 했지만, 등장 캐릭터가 거의 겹치기 때문에 가능하긴 한 방법.
그래도 하드웨어의 한계가 명확한데도 꽤 머리를 잘 쓴, 매우 훌륭한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당연히 월화의 검사 팬들은 환호할 수 밖에 없는 퀄리티와 볼륨이였고.

 - 등장 캐릭터는 카에데, 모리야, 유키, 와시즈카, 이열화, 잔테츠, 아카리, 오키나, 효
 - 히든 캐릭터로 각성 카에데, 신노스케, 히비키, 카오리, 세츠나, 황룡, 하구레 인형


등장인물은 중복 캐릭터 제외 총 14명이지만, 원작 자체에 등장인물이 많지 않았서 그나마 다행.
나머지 캐릭터들은 미니게임 등에 등장하는 것으로 대신했지만, 시쿄 정도는 등장했어야 되지 않나 하는 아쉬움은 남아있다.

여튼, 제법 원작 느낌을 잘 살린 게임이다보니 네오지오포켓을 가지고 있다면 추천할 게임.

스토리 또한 상당히 웅장하게 시작하고 전투 시스템도 복잡한 듯 하면서도 설정이 꽤 세세하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