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일지/소니_PS5 & PS4

[PS4] 라지-언 에이션트 에픽 : 인도 신화를 좋아한다면 괜찮을지도...?

by 량진 2022. 1. 18.
728x90
반응형

 

 

인도 신화를 바탕으로, 마신에게 납치된 동생을 구하기 위한 여정을 그린 액션 어드밴처 게임.

 

인도 신화에 등장하는 여러 신들에 대한 이야기나 설명이 꽤 다양해서, 만약 플레이어가 인도 신화에 엄청난 관심이 있다면, 이 게임은 충분히 흥미로운 게임이 될 것 같다.

 

인도 신화에 나오는 여러 이야기는 꽤 다양하게 표현되고 있다.

 

 

하지만, 인도 신화에 관심이 없다면 모든 부분에서 다 어딘가 나사가 빠진 듯한 게임성에 실망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게임.

 

먼저 그래픽은 생각보다는 괜찮은 편이다.

스테이지 별 나름의 개성도 꽤 잘 표현하기도 했고, 신화를 바탕으로 하는 궁전 등의 표현도 꽤 괜찮았다.

다만, 캐릭터가 너무 작게 보일 정도로 먼 시점을 고수하는 것은 그리 좋은 선택은 아니였다고 본다.

자뜩이나 캐릭터의 속도가 굼뜬 편인데, 화면까지 엄청 크게 해놓으니 그 답답한 속도가 더 부각되는 역효과가 난다.

 

그래픽은 괜찮은 편이지만, 캐릭터의 크기는 좀 문제다.

 

 

어드밴처 장르다보니 퍼즐 요소도 꽤나 많은데, 하나같이 다 일차원적이다.

뭔가 아이디어가 놀랍거나 조작의 재미는 사실 거의 느끼기 어려울 정도로 단순하면서 반복적인 퍼즐만 제공된다.

오히려 템포를 끊는다는 인상까지 심어줄 정도.

 

퍼즐이 자주 나오지만 대부분 1차원적이고 반복이라 재미가 없다.

 

 

그렇다고 전투가 재밌냐하면 그 역시도 아니라는게 정말 문제가 되겠다.

액션 어드밴처다보니 전투 상황도 꽤나 자주 나오는데, 전체적으로 움직임이 매우 굼뜨다 보니 플레이 내내 답답함을 안고 가야 한다.

총 4가지의 무기를 제공해주면서 그래도 덜 지루하게 만드려는 의지는 보이지만, 움직임 자체가 구린 편이라 전투의 재미를 느끼기는 거의 불가능이지 않을까 싶다.

타격음도 굉장히 빈약하고, 적에 대한 타켓팅도 세미 오토로 알아서 잡아버리다보니 답답함은 더 배가 돼버린다.

 

화려한 것 처럼 보이지만, 움직임이 매우 답답하다.

 

 

만약 전투를 굳이 하지 않고 피할 수 있게 설계되었다면 지금보다는 훨씬 나았을 것 같은데,  전투 발생 시 일정 거리까지 배리어가 생기면서 끝내기 전까지 나갈 수 없는 강제 전투로만 이루어진다.

전투를 통한 레벨업 등의 요소가 포함되었다면 모를까, 이 게임은 전투를 한다고 얻을 수 있는 이점이 정말 아무것도 없기 때문에 이 강제성 전투는 그냥 되게 귀찮고 답답한 상황을 유발할 뿐이라는게 참으로 안타깝다.

 

성장 요소도 있긴 하지만, 전투와는 완전히 무관하다.

 

 

그럼 툼레이더처럼 벽을 타고, 뛰어 넘고 하는 액션은 재밌느냐. 안타깝게 그 조차도 영 완성도가 떨어진다.

대부분은 별 어려움없이 다음 위치로 뛰어넘어가는 액션이 이루어지다보니 긴장감도 그다지 없고, 특유의 굼뜬 움직임만 부각되어 답답함만 느껴진다.

 

굼뜬 움직임 + 실패할 가능성이 매우 낮은 액션 = 지루함

 

 

스토리가 좀 흥미로운가를 봤을 때, 이 마저도 영 좋지 못한 것이 정말 안타까울 뿐이다.

동생을 구하러 가는 누나의 여정은 뭐 흔한 내용이니까 그러려니 한다만. 그런데 엔딩이 진짜...

 

이야기에 있어 기승전결은 매우 중요한 요소다. 이 게임은 기-승까지는 뭐 그럭저럭 간다.

그런데 [전]에 돌입함과 동시에 [결]이 나오는 것이 이 게임의 스토리텔링이다.

마지막 스테이지가 끝나고, 한 2개 정도의 추가 스테이지가 있어야 될 것 같은데 그게 그냥 날아가버린 듯한 그런 어처구니 없는 결말이라고 해야 되나...

 

이걸 해피엔딩이라고 봐야되나??? 뭐 어쩌라는거야 도대체 ㅋㅋ

 

거기다 플레이 내내 나레이션과 같이 상황에 대한 대화를 이어나가는 신들의 성우 연기는 자연스러운 반면, 주인공의 성우 연기가... 아직도 그 어색한 발음과 연기는 기억에 남을 정도.

 

그래도 스토리를 진행하는 방식이 인형극을 사용한 것은 나름 개성적이였다. 나름.

 

 

전체적으로 뭐 하나 특별할 것이 없으며, 오히려 다 부족한 부분이 눈에 띄는 그런 게임.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