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일지/닌텐도_WiiU & Wii

[Wii]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Wii : 협동 플레이 권장하는거 맞지...?

by 량진 2010. 8. 15.
728x90
반응형

 

어제 이마트 쇼핑을 하면서 게임매장에서 구해온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Wii]
어차피 NDS용 마리오는 뽕을 뽑을 정도로 했기에 이걸 사야되나 말아야 되나 하다가 구입하게 된 강한 계기가 바로 광고 때문. '차태현'의 그 울부짖음이 나의 심금을 울렸기에 구입을 하게 되었다. (이것이 바로 광고의 힘!)

 

※플레이 영상 : http://dnfldi2.tistory.com/293

 

[Wii]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Wii : 1회차 플레이 영상

게임명 : 뉴 슈퍼 마리오 브라더스 wii기종 : 닌텐도 Wii (Nintendo Wii)설명 : 단순 1회차 플레이 영상 (코인 100% 클리어 그런거 업뜸 ㅋ) / 월드 9 플레이 영상 제외 소감 : http://dnfldi2.tistory.com/125 오프

dnfldi2.tistory.com


이번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이라면 슈퍼 마리오임에도 불구하고 여러명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다는 것이다.
과거 작품에서도 2인용 모드는 존재했다. 하지만 그것은 순서를 번갈아 가면서 플레이를 했던 반면 이번 뉴슈마Wii에서는 한 스테이지를 최대 4인이 동시에 플레이를 할 수 있다.

그야말로 4명이 한 스테이지를 왔다갔다 하면서 플레이를 하는 건데, 실제로는 이걸 협력하라고 넣었겠지만...

사실 이건 협력하라고 만든게 아니고 우정파괴 용인 듯 하다.

우선 상대방을 들거나 밝거나 할 수 있는데, 이로 인해서 일부러 상대방을 잡고 낭떠러지로 던져버린다던지, 낭떠러지를 뛰어 넘고 있는 중에 위에서 누군가가 자기를 밟아버리면 바로 아래로 추락해서 죽는다던지...

닌텐도야... 이게 어딜봐서 협력이냐??

타이틀 화면

 

 

플레이 하는 방법은 위모콘을 가로로 잡아서 플레이를 하게 된다.
초기 슈퍼 마리오와 같이 많은 버튼을 사용하지 않는다. 십자 버튼과 1번과 2번키만 사용하면 끝.
차이점이라면 위모콘의 특성을 살려 위모콘을 잡고 흔들면 그에 맞는 액션이 발생한다 정도?
뭐 하다보면 이 조작을 꼭 넣을 필요가 있었을까 싶지만, 게이머가 아닌 사람들을 위한 배려라고 생각 중이다.

여러 명이서 함께 플레이를 할 수 있는 것이 이번 게임의 가장 큰 특징.

 

 

스타트를 하면 자신의 프로필을 선택하고 플레이할 인원수를 정하게 된다.
물론 게임 중간부터 인원수를 바꿀 수도 있으니, 처음에 인원수 잘 못 체크했다고 당황할 필요는 없다.

이제부터 게임을 시작하게 되는데, 맵 구성은 DS용 뉴슈마와 동일하다.

3D로 만들어진 맵 구성이며, 하나하나의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새로운 길이 열리는 완전 기존 슈퍼마리오의 방식을 그대로 채용한다. (보너스 스테이지들도 여전히 존재)
또한, 메뉴를 열어 임시저장을 할 수 있는 점까지 뉴슈마와 동일한데, 뉴슈마도 특정 포인트에서만 세이브가 되었던 특징이 있는데 이번 뉴슈마Wii 역시 특정 포인트에서만 세이브가 된다.
아마도 2회차 부터는 어디서든지 세이브를 할 수 있도록 변경되겠지만, 게임을 그리 길게 안하는 성격인 나로서는 여간 불편한게 아니다. 걍 한게임만 하고 싶지만 그러기에는 임시저장으로만 해야 된다니 ㅎㄷㄷ
그 외에 아이템을 정한다든가, 현재 스타코인을 모은 현황을 볼 수 있는 메뉴들이 준비되어 있다.

스테이지를 선택해서 플레이하면 된다.

획득하지 못한 스타도 확인할 수 있으며, 아이템도 미리 사용할 수 있다.

 

 

그렇게 플레이를 하면서 잡혀간 피치 공주를 구하는게 역시나 목표인 우리의 배관공 꼬마.
플레이 스타일 자체의 변화는 없기 때문에 누구나가 쉽게 게임을 시작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겠지.

그런데 이번 뉴슈마Wii의 가장 큰 문제라면...어렵다는 것 ㅠㅠ
무슨 난이도가 ㅋㅋㅋㅋㅋ 물론 해봤던 사람들은 클리어를 완전 못하거나 하진 않지만 처음 게임을 시작하는 사람한테는 높은 장벽일 수 밖에 없는 이 난이도는 단점으로 뽑을 수 있겠다.
예전에 마리오 갤럭시 관련 포스팅을 했을 때도 적었지만...마리오는 어렵다. 정말...어렵다 ㅠㅠ
게임을 외형만 보고 유아용이라고 치부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 난이도가 유아용이라고 보기에는 무리지...
거기다가 코인 100% 모으기나 이번에 새롭게 생긴 키노피오 구하기도 왜이렇게 어려운지.

이번에 새롭게 생긴 키노피오 구하기.

[?]상자에 갇힌 키노피오를 구한 후, 손수 들고(!!) 스테이지를 클리어 해야 한다.

 

 

DS용 뉴슈마도 어려웠지만 이번 뉴슈마Wii의 난이도는 그보다 훨씬 높다는 점이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겠다.
하지만 이 게임의 중요한 점은 4인 모드라는 점을 통해 여친과의 플레이 중 여친이 힘들어 하는 스테이지가 있다면 같이 플레이를 해서 대신 클리어를 해주는 그런 로맨틱(??)한 방법도 존재한다는게 나름 매력이다.
뭐...이것도 남자쪽이 플레이 실력이 있어야 된다는 문제가 있지만.


그래서 나같은 발컨을 위해 준비된 것이 있었으니 바로 슈퍼 플레이!!!!
피치 성에 들어가면 지금까지 얻은 코인과 교환하여 슈퍼플레이 영상을 구입할 수 있게 된다.
그 플레이를 보면 어떻게 플레이를 하면 좋을 지에 대해서 알수 있다기에 구매를 하고 봤다.

근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걸 나보고 하라고?!?!?!?!?!?!?!?
아놔 진짜 닌텐도 이것들이 게이머를 우롱하는거냐!!!!!!
내가 왜 이러는지는 직접 아래의 영상을 보면 된다. 1-3 슈퍼플레이 영상이다.

그렇게 나는 더욱더 깊은 절망으로 빠져들고 말았다.

 

 

ㅠㅠ 아아 이건 도대체 뭐란 말인가.
닌텐도 너희들의 모토는 게임을 잘 모르는 사람들도 다 같이 즐겁게 플레이할 수 있는 그런걸 꿈꾸는게 아니였어?
발컨이 설 자리는 이렇게 한발 더 사라진거야. 그렇게 모두들 절망을 맛보는거지... OTL

아 헛소리는 그만하고 ㅋㅋ
마리오라는 게임 자체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고, 재미를 느끼는 게임은 틀림없다.
이번 뉴슈마Wii 역시 그런 마리오의 전통 후속작임을 여실히 느껴지는 재미를 준다.
앞서 말했던 난이도의 문제가 조금 있긴 하지만 평범하게 그냥 플레이만 하는 거라면 비게이머도 조금 노력하면 할 수 있도록 난이도 조절은 잘 되어 있다. ㅎㅎ (코인 다 모으기가 문제일 뿐..)
특히 4인용 모드는 정말 손님 접대용으로는 엄청난 위력이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가족이나 친구, 연인들과 함께 플레이하면 매우 재밌게 할 수 있는 작품이다.

코스 클리어만 하면 된거지 뭐.

 

 

모든 코스를 클리어하기까지 열심히 달리는 일만 남았다.
아래는 발컨의 뉴슈마Wii 영상이니 절대로 따라하면 안된다 ㅋㅋㅋㅋㅋ

보너스 게임 

 

1-5 플레이

 

2-3 플레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