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뷰&일지/닌텐도_WiiU & Wii

[Wii] Wii로 다함께! 말랑말랑 두뇌 교실 : 정말 뇌는 말랑말랑 해지는 걸까?

by 량진 2010. 8. 9.
728x90
반응형

 

타이틀 화면

 


[말랑 말랑 두뇌교실]은 이미 NDS용으로 발매가 된 두뇌 회전을 돕는 게임이다.
그 NDS용 게임이 Wii 버전으로 다시 만들어져 발매가 된 것이 바로 이 [Wii로 다함께! 말랑말랑 두뇌교실]이다.

여러가지 문제을 신속 정확하게 풀어나감으로서 자신의 두뇌를 보다 말랑말랑하게 활성화를 시키는 것이 목적.
과연 정말로 게임을 열심히 한다고 두뇌가 말랑말랑해진다고 보기에는 어렵지만 그래도 뭔가를 집중하고 해결하고자
함으로서 두뇌를 활성화 시키는 것은 맞는 것 같다.

물론 나중에는 동일한 패턴을 익히게 되면은 인간의 놀라운 적응력을 통하여 다시 뇌가 죽어버리는 거 같긴 하지만

 

자신의 Mii를 가지고 프로필을 만들고, 테스트를 통해서 현재 자신의 뇌의 말랑함 정도를 측정하게 되는데, 내가 구입하고 제일 처음 여친과 플레이했을 때 수치는 초단. 뇌의 말랑그램은 1040g이다.
분석하고 계산을 굉장히 못한다고 나왔다. 흠 이녀석...꽤 정확한데??

내 뇌의 말랑그램은 1040g.

 

난 기획가 형이란다.

 

 

본 게임에 들어가서 말랑그램 테스트를 시작하면, '직감' / '기억' / '분석' / '계산' / '지각' 5가지 유형의 문제들이 제출된다. 그 문제를 얼마나 신속/정확하게 풀어나가냐에 따라 말랑그램은 정해지게 된다.

 

은근히 헷갈리는 같은 그림 때리세요 문제!

 

같은 모양이 되도록 블럭 없애기

 

4개의 그림 중 다른 그림 찾기

 

알맞은 선로를 연결하여 기차가 무사히 도착하게 하기

 

나오는 그림을 외워서 반대로 맞추기

 

 

위와 같이 여러 유형의 문제를 풀면 마지막에는 아래와 같은 결과가 나오게 된다.
이 결과가 현재 자신의 뇌가 어느정도 말랑한지를 보여주는 것이란다.
신기하게도 정말 굉장히 오랜만에 꺼내서 해봤는데 오히려 뇌의 말랑함이 늘어났다.
결과에 따라 자신의 등급도 매겨지고, 이 결과는 자신의 성적표를 통해 다시 확인할 수 있다.

 

말랑그램이 1223g으로 늘었다.

 

초단에서 2단으로 승급!

 

여전히 기억 능력이 가장 좋다.

 

 

지속적으로 플레이를 해서 본인의 뇌를 활성화 시키면 참 좋겠지만 매일 게임할 시간이 나는 것도 아니고 이런 게임은 정말 누군가과 같이 해야 재밌는 건데 같이할 사람도 마땅히 없다보니 (여친님은 게임을 좋아하지 않아서 ㅜㅜ)걍 구석탱이에 처박혀 있는게 안타깝지만...

집에 손님이 왔을 때 접대용으로는 괜찮다. ㅋㅋ
아래는 플레이 영상인데, 아무런 편집없는 영상으로 이런식으로 된다는 것을 참고하면 된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