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닌텐도 콘솔

[NGC] 뷰티풀 죠 (ViewtiFul Joe)

by 량진 2020. 7. 30.
728x90
반응형

 

-. 게임명 : 뷰티풀 죠

 

-. 플랫폼 : Nintendo GameCube (NGC)

 

-. 발매일 : 2003. 06. 26

 

-. 장르 : 액션 (ACT)

 

-. 자막 : 일어

 

2003년에 게임큐브 독점으로 발매된 게임. (이후 PS2로 이식된다.)
스타일리쉬 액션 게임하면 떠오르는 '카미야 히데키'가 디렉팅한 게임으로, 정말 화려한 액션이 특징이다.

전대물을 좋아하는 남자 주인공인 '죠'가 여자친구와 함께 자신이 좋아하는 전대물 영화를 보기 위해 영화관을 갔다가, 영화관 안에서 몬스터가 죠와 여자친구를 영화 세계로 끌어드리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영화 안에서 납치당한 여자친구를 구하기 위해 자신이 쫄쫄이 옷을 입은 히어로(...)가 된 죠를 조작하는 게임으로, 영화라는 컨셉에 맞는 컷신 등이 꽤 잘 표현되어 있다.

거기다가 영화기에 되돌리기 또는 빠르게 감기 등, 독특한 시스템으로 인해 꽤 재밌는 경험을 선사하는게 특장점.
그래픽도 깔끔한 툰랜더링 기법으로 표현되고 있어, 여러모로 미국 애니메이션을 연상케 하는 것도 특징.

난이도가 꽤 높은 것이 다소 아쉽긴 하지만, 익숙해지고 나면 꽤 화려한 전투를 즐길 수 있으니 횡스크롤 액션을 좋아한다면 추천할 법한 게임이다.

이후, 납치당한 여자친구까지 플레이어블로 나오는 2탄과 등장인물들을 가지고 난투를 벌이는 카니발 등 후속작도 어느정도 발매되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판매량이 좋지 못해 더이상 시리즈는 나오지 않고 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