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휴대용 콘솔

[PSV] 슈타인즈 게이트 (Steins;Gate)

by 량진 2020. 7. 26.
728x90
반응형

 

-. 게임명 : 슈타인즈 게이트

 

-. 플랫폼 : PlayStation Vita (PSV)

 

-. 발매일 : 2014. 04. 15

 

-. 장르 : 어드밴처 (ADV)

 

-. 자막 : 한글

 

한글화 발매는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이라는 예상을 깨고, '디지털 터치'로부터 완전 한글화되어 발매되었다.
PS3와 PSV 모두 한글 정발이 이루어졌고, 동일한 날에 발매되었다.

이런 장르의 게임을 한글로 만나볼 수 있었던 것은 실로 오랜만이기도 해서 PS3 버전과 PSV 둘다 구입을 했는데, 이 게임의 가장 큰 문제는 초반 장벽이 너무나도 높다는 것.

중2병 컨셉은 정말 참기 어려울 정도로 게임의 집중을 방해하지만, 중후반부터 진엔딩까지는 정말 단 한순간도 긴장을 놓칠 수 없는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이어진다.


그리고 진엔딩까지 다 보면 왜 주인공이 중2병 컨셉을 했던 것인지도 밝혀지는 것도 긍정적.

한글화의 퀄리티 또한 엄청나서 장르에 대한 불호만 아니라면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 게임.

 

PS3나 PSV나 게임 자체는 모두 동일하기에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서 즐기면 되겠다.

PSV는 휴대용이라는 장점이 있어서 취향만 맞다면 이 제품이 나을 수도.

 

 

※ 자세한 소감 : https://dnfldi2.tistory.com/416

 

[PS3] 슈타인즈 게이트 : 타임머신으로 어디까지 가봤니?

※플레이 영상(각 캐릭터 엔딩 영상 포함) : http://dnfldi2.tistory.com/419 이번에 한글정식 발매된 비주얼노벨 장르인 '슈타인즈 게이트'를 구매했다. 가격이 생각보다 비싸서 단품으로 슈타인즈 게이

dnfldi2.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