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그냥/free talk

믹시로 송고 오류

by 량진 2010. 5. 17.
728x90
반응형

 


오메 이놈의 믹시 송고 오류 때문에 믹시로 문의를 한게 몇번인데 감감무소식이다.

분명히 글은 발행이 된 공개글이고, RSS에도 노출이 되고 있는 멀쩡한 글인데도 다음뷰나 기타 메타 블로그로는 송고가 다 되는데 믹시로만 송고가 안되는 오류가 일어났다.

http://dnfldi2.tistory.com/68

해당 기어즈 오브 워 게시글. 지금은 믹시로 송고가 되고 있다.

그 이유를 믹시 측에서 말을 안해주니(문의한지 한 3주는 지났는데 단 한번도 메일 답변이 온적이 없다...-_-)
직접 그 이유를 찾아냈는데... 이게 정확한 이유인지는 모르지만 개인적으로 이 조치를 취한 후 바로 노출되는 것을 보니 어느정도 맞는 것 같다.

그것은 바로 해당 게시글이 임시로 저장된 글인지 여부이다.

위의 68번 글은 방금 해당 게시글을 수정하기 전까지는 임시로 저장이 된 게시글이였다.
(티스토리 글관리에서 게시글 제목 앞에 [임시]라고 적혀 있다.)

이 게시글이 왜 임시로 저장이 되었다고 나왔는지는 정확치 않으나
(아마도 해당 게시글의 수정으로 들어갔다가 그냥 빠져나오면서 임시저장도 같이 되버린 듯 하다.)
그 임시저장된 글을 클릭하여 새롭게 수정을 누르니 바로 믹시에 노출이 되었다.

글 자체는 공개가 잘 된 글일지라도 그 글의 수정 모드로 들어갔다가 그냥 빠져나오게 되면 공개+임시로 저장이 되는 듯 하다. 그럴 경우에는 믹시로 송고할 시 정상적인 송고가 되지 않았던 듯 하다.

겨우 이거 때문에 3주간 답변도 없는 믹시를 믿고 있었다니...-_-
믹시 고객센터는 도대체 뭘하는지를 모르겠다.

여튼, 본인의 티스토리 글이 발행이 되는 공개 게시글이고 RSS 게시판에도 노출이 되는 글임에도 믹시로 송고가 되지 않을 경우에는 그 글이 임시로도 저장이 되어 버린 것은 아닌지 한번 확인해 보자.

근데....다른 메타블로그는 다 정상인데 왜 믹시만....-_ㅡ

728x90
반응형